밈님의 테스트 결과입니다.
나의 연애적성 퍼가기
트위터로 나의 연애적성 퍼가기페이스북으로 나의 연애적성 퍼가기
연애관계유형은?
안정적 < 불안정
회원님은 내 문제는 스스로 해결한다는 자아가 강하신 분입니다.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다른 사람에게 고민을 이야기하고 해결방안에 대한 논의 자체가 어색하신 분입니다. 그러나, 사랑하는 사람이나 좋아하는 사람에게 지나치게 의존적이기도 합니다. 상대방이 다른 사람과 더 친밀한 관계가 되는 것을 참지 못하는 편입니다.
point! 연애관계
연애나 결혼시 가족들에게 받는 평가를 중요시 여기는 편입니다. 그러나 타인에 의한 평가에 너무 민감하다 보면 연애 상대자에 소홀해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연애는 두 분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라는 생각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연애표현유형은?
긍정적 > 부정적
회원님은 밝고 잘 웃는 편입니다. 기분이 좋으면 “좋다” 라는 감정표현을 잘 합니다. 타인이 회원님을 도와주면 “고맙습니다” 라는 말을 상황 적절히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런 성격의 분들은 부정적 정서 표현을 가진 분들을 만나도 긍정적 정서 표현 유형처럼 웃게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계십니다.
point! 연애표현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고 합니다. 애인에게 실수를 한 후, 애교 섞인 웃음과 목소리로 대화를 시도하면 100%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회원님의 장점을 연애기간 동안 충분히 발휘해 보시기 바랍니다.
Big5성격은?
외향성(Extraversion)은 100점 만점에 76점으로 높은 편입니다
밈님은 대체로 외향적인 편입니다. 모든 모임을 주도하는 성격은 아니지만 사람들과 친해지는 것이 쉬운 편입니다. 또한 자신의 감정을 어렵지 않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어려움에 처했을 때에는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분입니다. 외향적이지만 지나치게 자극을 추구하지 않는 절제된 외향적 성격입니다. 연애에서 밀고 당기기 기술은 매우 중요합니다. 권태기가 찾아오면, 특별한 이벤트를 통해 이겨낼 수 있는 슬기로운 분이십니다. 주말에 집에 있는 것보다 가까운 공원에 가는 것을 더 좋아하는 활동파입니다. 이런 분과 연애를 하면 지루할 틈이 없을 것입니다.
정서적 안정성(Emotional Stability)은 100점 만점에 24점으로 낮은 편입니다
밈님은 감정의 변화가 자주 일어나는 편입니다. 기분이 좋았다가 갑자기 슬퍼지거나 이유 없이 짜증이 나기도 합니다. 물론 아주 심각한 상태는 아니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가끔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거절할 지 모른다는 불안을 경험 하기도 합니다. 마음을 털어 놓을 수 있는 친구 한 명쯤은 가져보도록 노력하시고 규칙적으로 운동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우리 순두부 먹을까?” 아니다 “자장면 먹자~~” “아니, 떡볶이 먹고 싶어” 수시로 변하는 마음 때문에 상대방이 짜증낸 적이 없으신가요? 데이트시 먹거리, 볼거리, 놀거리를 정할 때, 갈팡질팡하는 밈님의 모습은 상대방의 기분을 다운시키는 하나의 요인입니다. 상대방이 자신의 의견을 거절할 것을 먼저 걱정하지 말고.. “우리 베트맨 볼까?” 라고 먼저 제안을 해 보세요. 상대방에서 거절을 하면 그것에 기분 나빠하지 마시고 “그럼, 난 괜찮으니까 너가 정해봐~~”라고 대화를 해 보시길 바랍니다.
규범성(Conscientiousness)은 100점 만점에 43점으로 보통입니다
밈님의 규범성은 지극히 평범한 수준입니다. 규칙을 지키려는 마음과 때로는 그것을 벗어나려는 마음이 함께 존재하는 성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절차를 그대로 따르는 것에 부담스러워하면서도 규칙을 전적으로 무시하는 것도 불안해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이는 규칙과 파격 사이에서 종용을 지키는 현명한 모습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남자인 경우 남자가 여자 집 앞까지 데려다 주기, 남자가 첫 데이트 시 모든 데이트 비용 내기, 길을 걸을 때 여자를 안쪽에서 걷게 하기 등의 연애규칙을 지켜야 한다는 것에 부담을 느끼면서도 지키려고 애쓰는 분입니다. 여자인 경우에는 이런 것이 불합리하다고 생각하면서도 은근히 해주길 바라는 분입니다.남자분은 유치하고 귀찮다고 고민하시지 마시고, 연애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 보세요. 그 노력 그 사랑 다 돌아옵니다. 여자는 받은 사랑, 두 배로 되 갚는 버릇이 있답니다.
배려성(Agreeableness)은 100점 만점에 48점으로 보통입니다
밈님은 자신과 타인 사이에서 중용을 지키는 편입니다. 때로는 남의 눈치를 살피지 않고 자기의 의사를 끝까지 표현하고 싶어하지만 동시에 다른 사람을 배려하기 위해서 자신의 의사를 굽히기도 합니다. 자신의 이런 성격을 긍정적으로 받아드려 유아독존적인 유형의 사람과 다른 사람 눈치만 살피는 유형의 사람들을 중재하는 역할을 하시기 바랍니다.연애시 애인의 성격을 이해하고 애인을 위해 희생해야 한다고 얘기합니다. 그러나, 이런 분들은 싸움이 일어났을 때 중간의 중재자 역할은 잘 할 수 있으나, 정작 본인의 연애에서는 배려성이 많이 부족합니다.상대방을 이해하고 그 사람을 있는 성향, 성격, 좋아하는 것 등을 그대로 받아들여야 하는데, 그보다 자신에게 상대방이 맞춰주었으면 하는 바램을 더 크게 마음에 담아 두고 있습니다. 어떤 문제에 대해서는 전혀 양보를 못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연애의 마찰은 서로 알아가는 과정입니다. 상대방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조금만 욕심을 버린다면 연애를 잘 하실 수 있습니다.
개방성(Openness)은 100점 만점에 90점으로 매우 높은 편입니다
밈님은 개방성이 아주 강한 사람입니다. 새로운 것들에 대한 호기심이 강한 편이고 예술(특히 현대 예술)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전통이나 규범을 따르기 보다는 늘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편이고 창의성도 높은 편입니다 자신의 개성을 중시 여기고 백일몽이나 공상도 즐기는 편입니다. 때로는 위험이 따르더라도 어떤 일을 시도해 보려고 하며, 자기보다 뛰어난 사람과의 비교를 통해서 영감을 얻으려고 합니다. 한마디로 태어날 때부터 “자유를 추구하는 예술가적 기질”을 가지고 태어났다고 불 수 있습니다.연애에서도 구속 받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자유로운 연애를 지향합니다. 똑 같은 개방형의 상대방은 밈님의 이런 성향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자유로운 연애 지향자라고 하더라도 누군가와 연애를 하고 있다면 만나고 있는 동안은 이런 성향을 장롱에 잠시 넣어두고 그 분에게 최선을 다 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