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foodnara.go.kr/hfoodi/industry/main/sub.jsp?pageCode=46&viewType=view&searchType=strSubject&keyword=&pageStr=16&intIdx=218


참당귀뿌리추출물은 참당귀(Angelica gigas Nakai)뿌리를 분쇄, 건조하여 5배 분량의 주정(95%)으로 추출하여 여과하고 농축한 후, 미세결정셀룰로오스와 혼합하여 만들어집니다. 지표성분은 decursinol과 decursin으로 그 함량은 각각 0.1% 이상, 15.0% 이상 정도로 표준화하였습니다.

○ 참당귀뿌리추출물은 시험관시험에서 참당귀 메탄올 추출물에서 분리된 coumarin계 화합물 중 decursinol이 acetylcholinesterase에 대한 저해활성이 가장 높았습니다. 동물실험에서는 베타아밀로이드에 의한 기억력 저하를 참당귀주정추출물을 섭취시킨 후, passive avoidance test, Y-maze test로 확인하였을 때 유의적 개선이 확인되었습니다.

○ 실제로 기억력 저하를 호소하는 노인을 대상으로 참당귀뿌리추출물을 섭취시켰을 때, 인지력 평가 방법에서 유의적인 개선이 확인되었습니다.

○ 따라서 “노인의 인지능력 저하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로 기능성을 인정하였습니다. 기능성 등급은 인체적용연구의 수가 충분하지는 않으나, 그 결과가 일관성이 있으므로 “기타Ⅱ등급”에 해당합니다

○ 안전성과 기능성을 확보할 수 있는 하루 섭취량은 참당귀뿌리추출물로서 800mg입니다.

○ 섭취시 주의사항으로는 소화불량, 속쓰림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혈액응고방지제 또는 혈당강화제를 복용하시는 분은 의사의 상담하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2004-6호 : 싸이제닉(주) 'INM176 참당귀주정추출분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