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cast는 햐 시발 ㅋㅋㅋ 망중립성이랑 관련있는 거라서 뭐라 말을 못해 주겠네 ㅋㅋㅋ

망중립성이 뭐냐면 쉽게 말해서, 인터넷을 제공해주는 사업자가 자기가 제공하는 망을 통해서 전달되는 정보가 뭔지 관여해서는 안된다는 거거든

예를 들자면, 내가 K?를 쓰는데 K?망을 통해서 동영상을 보던, 인터넷 화상채팅을 하던, 친구랑 음성 채팅을 하던 K?가 관여해서는 안된다는거야.

근데, 몇년전에 카카오톡에서 보이스톡 출시 했을 때 인터넷 업체들이 개지랄 했자나? 기억나지?

자기네들이 제공하는 망위에 음성데이터를 전달하겠다니깐 개지랄한거야. 즉, 데이터가 뭐가 지나가는지 관여하겠다는거자나?

우리나라 인터넷 업체들은 망중립성 개나 줘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동영상같이 트래픽이 많이 유발되는 서비스에는 동영상 서비스 업체에게 전송된 용량당 얼마씩 받는데

그 유지비용이 mncast같은 경우 월 수십억이었다는 거지. 결국, 망사용 비용을 대다가 자금난에 허덕여서 망한게 mncast다.

솔직히 이미 망사용료는 고객들한테 받았자나? 그걸 또 사업자한테도 받고 있다는게 말이 안된다는거지.


잘 생각해봐, 아프리카티비가 처음에는 안그랬는데, 지금은 광고 시발 존나 많지?

그게 다 망 사용료 댈라고 존나게 광고 다는거야.

동영상 업체들 중에 판도라티비? 알지 걔네들도 광고 존나게 하는게 결국 망사용료 대려고 광고하는거야.

수익 모델이 광고밖에 없어. 그거라도 해야 망 사용료를 내거든.

근데 일반 고객도 한달에 인터넷비 꼬박꼬박 내고, 서비스 제공하는 사업자도 망 사용료 내고

이중으로 부과되는게 뭔가 불합리하지 않냐? ㅋㅋㅋ

이걸 원래 큰 인터넷 기업들이 들고 일어나서 싸워야 되는데, 어차피 네이년은 그냥 순응하기로 했고

네이년도 잘 보면 트래픽 엄청 유발하거든, 마찬가지로 망 사업자들에게 그 엄청난 망사용료를 대고 있다.


유튜브는 어떻게 살아남을까?

존나 간단해 ㅋㅋㅋ 유튜브 서버는 외국에 있어.

엥? 서버가 외국에 있고, 사업자가 외국이면 우리나라 업체에게 망 사용료 안줘도 되냐? 어!

안줘도 돼 ㅋㅋㅋ 존나 불합리하지 않냐?

우리나라 중소기업 적합업종이라고 대기업들에게 야 시발 LED그만 만들어, LED 사업 중소기업 하도록 놔둬라 그랬더니 어떻게 되었는지 알지?

필립스 외에 외국 기업 2개가 점유율 존나게 높였다 -_-;;

마찬가지로 외국 기업이면서 서버가 해외에 있으면 망사용료를 안내도 돼, 아니 오히려 줘야된다.

그게 무슨 말이냐면, 처음에 구글이나 유튜브같은 외국 기업들은 미국에서 망중립성을 지키려고 존나게 싸웠어.

미국 망사업자들이 유튜브한테 "얌마, 너희들 트래픽 너무 높아 돈내놔!!", 그랬는데, "이 새끼들이 고객들한테 이미 쳐 받아 놓고 또 받으려고 하네" 이렇게

인터넷 망 제공 업자들과 막 싸웠지, 그래서 지금은 망중립성이 (어느정도)지켜지고 있다 ㅎㅎ

그럼 망사용료를 안내고 동영상 서비스를 마음대로 할 수 있는거지.

그러다가, 인터넷이 발전함에 따라 미국이랑 우리나라랑 트래픽이 점점 늘어나니깐 각 나라 망사업자간에 계약을 하게 되었어.

미국 망사업자 "야, 우리가 망 개방 할테니깐, 너희도 개방 해줘!", 우리나라 망사업자 "좆까, 우리나라는 무조건 전송량당 얼마씩 과금함",

미국 망사업자 "그럼, 우리들도 너희한테는 돈 받을께!", 우리나라 망사업자 "좋다.!" 이렇게 된거지.

우리가 미국에 있는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우리나라에서 미국망을 사용하게되거든 그래서 돈을 줘야돼 ㅋㅋㅋ 꼬박꼬박.
(지금 태평양 해저터널을 이용해서 데이터가 전달됨)

걔네들이 우리나라 서버에 접속하면 우리나라에게 돈 줘야됨 ㅋㅋ 그렇게 계약이 되어있다.

그럼 유튜브는 어떻게 되었을까? 일단 우리나라에 서버가 없어 그럼 미국에 있는 서버에서 동영상을 받아와야겠지?

그럼 해저터널을 이용하자나? 그럼 우리나라에서 미국으로 돈을 줘야돼 이해되지?

그러다가, 유튜브 트래픽이 늘어나서 유튜브에서 우리나라에 데이터 센터 지으러 왔거든 우리나라 망사업자에게 "야, 너희 트래픽이 늘어 나니깐 한국에 데이터센터 좀 짓자". 그러니깐

우리나라 망 사업자가 "어 그래, 발생되는 트래픽 얼마당 얼마 내야돼!", 유튜브 "어?! 돈을 낸다고? 망사용료를? 우리나라는 망사용료 안내는데?, 그럼 데이터센터 안지을께"
 
그렇게 해서 유튜브는 우리나라에 데이터센터를 지을 수가 없었어.

그래서 너희들 한 7~8년전 쯤에 유튜브 존나게 느렸자나.

계속 버퍼링 걸리고, 그때가 그땐거야 ㅋㅋㅋㅋ 지금은 버퍼링 별로 안걸리자나? 엇 그럼 유튜브 데이터 센터가 한국에 있냐? 아니 ㅋㅋ 이건 내가 좀따가 설명해줄께

자, 요즘 유튜브 많이들 보지? 유튜브를 볼 때마다 외화가 존나게 빠져나가는거야. ㅋㅋㅋㅋ

토종 동영상UCC서비스 존나 망하게 해놓고, 해외에 서버를 둔 서비스는 제제할 방법은 없고, 외화는 줄줄 세고

말도 아니지 ㅋㅋㅋ 지금도 K?, S?, L?임마들 외국에 있는 망사업자들에게 외화 꼬박 꼬박 갖다주고 있다 ㅋㅋㅋ

자기가 스스로 자기발등 찍은꼴이지 에혀 시발. 눈 앞에 존나 작은 이익을 포기못해서 외화존나게 버리고 있으니.

자, 그럼 한국에는 데이터센터가 없는 유튜브가 왜 빨라졌냐? ㅋㅋㅋ 우리나라 망서비스 업자들이 꼼수를 부렸어

한국에 캐시 서버를 둔거지 유튜브 동영상을 누군가 한번이라도 봤자나? 그러면 그걸 한국서버에 임시로 저장해뒀다가.

누가 다른사람이 요청하면 그걸 캐시 서버에서 찾아서 바로 보내주는거야 ㅋㅋ 그러면 외화도 안 버리고 좋치

가끔, 아무도 안본것 같은 동영상 보면 버퍼링 걸리거든 그게 또 해저터널을 통해 받아오는거야 ㅋㅋㅋ

지금 상태는 답이 없다. 존나 큰 인터넷 검색 기업이 나서서 망사업자들과 싸워줘야 되는데,

자기들은 광고로 수조 벌어들이니깐 그걸로 망사업자들한테 망사용료줘도 충분하다는거지. 이래서 신생 기업들이 트래픽 유발되는 서비스를 할 수가 없다. 시발 ㅋㅋ

동영상 서비스 하자나? 그러면 바로 연락온다. 트래픽 존나게 발생하시네요 고객님, 돈 더내셔야되요 따로 계약합시다 ㅋㅋㅋ

그래서 동영상 관련 기업이 우리나라는 없는거야. 아주 시발 씨를 말려놨어.

mncast 존나 좋은 서비스였고, mncast 나왔을 당시에는 유튜브 시발 좆도 아니였는데, 망중립성만 지켜주고, 정부에서 정책적으로 지원 잘해주고(해외 판로 찾아주고 홍보)

그랬으면 mncast 진짜 전세계를 아우르는 동영상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났을 꺼다.

존나 아깝다. 애들은 이런 스토리를 아나 모르겠다. 우리나라 정치인들은 표를 의식해서 뭐가 올바른 길인지 모른다.

이번에 우버도 마찬가지로 택시기사들 표심을 의식해서 결국 쫓아내고, 나중에 시발 구글택시 나오면 사고율이 0.001%인데 이것도 막지 왜? ㅋㅋㅋ

사회가 발전하면 당연히 사라지는 직업도 생기고 새로생기는 직업도 있는데 존나 한숨만 나온다.

버스 안내양 지금은 사라졌자나? 만약에 아직까지 있었다고 치고, 요즘 없애자고 하면 "버스 안내양 보호법"만들어서

교통카드 말고 버스안내양 써야된다고 개지랄 했지싶다. 뭐가 옳고 그른지 생각하기보다. 어떻게 하면 다음에 또 뽑힐까? 그거만 생각하는 정치인들이 존나 우숩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