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De-Samsungnizer(녹스 및 기본앱 제거)를 다운로드(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2507931)하여 파일을 휴대폰의 내장 메모리에 넣어주세요. 녹스만 제거하실 분은 KNOX REMOVAL SCRIPT라고 되어있는 것을 받으시면 됩니다. 그 위에 있는 일반 파일은 녹스를 포함하여 기본앱을 제거합니다.
2. SuperSU(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1538053)도 역시 다운로드하여 휴대폰의 내장 메모리에 넣어주세요.
3. S4의 전원을 끄고, 홈버튼+볼륨다운+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4. 기존 부트화면이 아닌, 다른 화면이 나타납니다. 볼륨 상(계속 진행) 버튼을 눌러주세요.
5. Odin 3.09(http://odindownload.com/)를 실행하세요.
6. Philz Touch Recovery(http://www.matcl.com/?m=bbs&bid=appDB&uid=219402)를 다운로드한 후 Odin에서 PDA 버튼을 누르고 해당 파일을 선택한 다음 Start 버튼을 누르세요.
7.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적으로 일반 모드로 부팅됩니다. 기기의 안전을 위해 부팅이 끝날때까지 기다린다음, 부팅이 끝나면 다시 휴대폰을 끕니다.
8. 이 부분이 중요합니다. 홈버튼+볼륨+전원 버튼을 누르고 있다가, 화면에 로고가 나타나면 전원 버튼에서만 손을 뗍니다.(이유는, 갤럭시 S4에는 비상시 전원버튼을 10초동안 휴대폰 전원을 강제로 정지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리커버리 부팅모드로 들어갈 때에는 로딩이 오래 걸려 로딩중에 휴대폰이 강제종료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로고가 사라지면 손을 떼셔도 무방합니다. 이 부분에서 시간이 좀 걸리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립니다.
9. 이후 리커버리모드에 진입을 성공하셨다면 install zip from sdcard - 0 - (De-Samsungnizer zip 파일)을 눌러주세요. De-Samsungnizer의 설치가 진행됩니다.
10. 같은 방법으로, install zip from sdcard - 0 - (SuperSU zip 파일)을 눌러주세요. SuperSU의 설치도 진행됩니다.
11. Reboot System을 눌러주세요.
12. 끝났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