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6개월동안 갤질하면서 개념글 꽤나 많이 올렸다. 하꼬방부터 시작해서 메이져까지.

근데 단 한번도 경찰 출두하라고 연락이 온적이 없다. 


비법은 토르 브라우져다.


첨에는 내가 올린 인방갤개념글에 댓글로 해당본인이 고소했다고 달려있길래 쫄아서 

네이버에 토르 브라우저는 정말 안잡히는지 몇시간동안 검색해봤다.


검색결과 결론은 김가연 사건에서도 토르브라우저 유저를 잡았다는 언급은 전혀없었다.

김가연처럼 전문가를 동행하더라도 토르는 절대 못잡고 프록시우회나 vpn변경??이나 겨우 잡을수있는거였다.


그리고도 못미더워서 컴퓨터전문가 블로그에 가서 쪽지로 물어보기까지했는데 

이런 답변을 받았다.

토르브라우저로 타사이트 로그인을 하던가, 하지 않았다면 잡기가 불가능하다는 확답을 받았다ㅋ


전세계에서도 토르브라우저를 몇년에 걸쳐서 겨우 잡은 사례가 단 한건 있긴 한데, 이것마져도 정상적으로 잡은 사례가 아니다.

 FBI가 해킹프로그램을 다운을 유도하여  불법적으로 잡았다는거다.

이것마져도 몇년이 걸렸단다.


이러한방법은 불법적인거라 경찰에서 할수있는것도 아니고 

명예훼손 모욕죄 따위로 다른일은 다 배척해두고 몇년동안 불법적인 방법을 동원하면서까지 이 하나의 일을 수사할가능성은 제로에 가깝다는것이다.


입고소일 가능성도 있을거 같아서  고소한 해당 비제이 방송에 시청자인척 가서 인방갤 루머 사실아니죠??라고 물어 봤더니

방송에서 고소했다면서 고소장을 보여주더라ㅋㅋㅋ진짜 고소했더라 ㅋㅋㅋㅋ


약간을 쫄았지만 이미  신고당한입장에서 억울하게 글삭제는 여전히 안했다 ㅋ


요약정리


1. 1년반동안 토르브라우저로 남긴 게시물에  4~5건 정도 고소를 당했는데 한번도 경찰출두 연락이 온적이없다.


2. 프록시 우회사이트에서 아이피 변경해서 남긴 게시물도 웬만해서는 경찰에서 못잡는다. 아니 안잡느다.(경찰입장에선 명예훼손따위로 시간을 들일 필요를 못느낌)

하지만 잡으려고 손쓰면 잡힐 가능성이 있으니 반드시 토르브라우저를 써라. 토르브라우저는 안잡는게 아니라 못잡는다.


3. 그럴일은 없겠지만 토르브라우저로 네이버에서 로그인을하여 이메일을 확인한후 디씨에 들어가서 갤질을 하면 네이버 기록이 남기때문에 백퍼 잡히니 조심하라.


4. 본인은 토르브라우저가 엄청 느리기때문에 크롬창과 토르 둘다 켜놓고 글쓸땐 토르, 인방갤 눈팅은 크롬으로 한다. 


5. 토르브라우저로 사진 올리더라도 절대 못잡는다 다 경험담이다. 그리고 동영상은 올릴수가 없다. 

왜냐하면 토르브라우저 자체가 동영상을 보거나 올릴수있는 보안에 취약한 기능인 " schockwave Flash(일종의 플래시플래이어)"를 권하지 않고 있고,  깔아보려고 네이버에 검색까지 해봤는데 불가능했다. 자체적으로 막아놓은듯하다.


6. 토르브라우저 자체가 매우느리기때문에 어떤때는 글 올리기가 힘들다. 저장버튼이 안눌러진다 ㅋㅋㅋㅋㅋㅋ

이럴때는 토르껐다 다시키고 메모장에서 내용 붙여넣기하고 반복해서 될때까지하니까 저장버튼이 눌러지더라 ㅋㅋㅋㅋㅋㅋ

특히 사진을 업로드해서 게시물을 올릴때 이런경우가 더욱 빈번하게 발생한다.

뭐 댓글정도는 이런경우없이 한번에 잘달린다 ㅋㅋㅋ 


7. 토르브라우저의 왼쪽상단에 S버튼을 클릭해서 noscript를 허용해야지 글을 작성할수있고 댓글을 볼수있다.

허용금지를 해놓으면 댓글이 안보이고 글작성하고 저장버튼을 누르더라도 글이 게시가 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질문받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