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에어컨 사업부는 면접을 두산 면접 보던 중간에 봤는데 결과가 나왔네요.

면접은 통과했으나 이후 ACT 전형부터는 진행하지 않는다고 통보했습니다.

 

입사전형은

서류 --> 시험 --> 면접 --> ACT라는 8주 인턴

전형이 이렇게 나누어 져 있습니다.

 

나중에 LG 지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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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류와 시험은 일반 대기업과 같습니다.

- 면접은 PT면접 -> 인성 및 영어 인터뷰가 있습니다.

 

1. 면접 구성 및 진행 시간 : 면접관 5명, 면접자 5명, 총 1시간 30분 진행

  * 면접자는저처럼 전략 지원자들만 모인게 아니라 해외영업, 상품개발, 국내영업등 LG에어컨 사업부 지원자가 분야 상관없이

    이과, 문과만 구분해서 편성되었습니다.

 

2. 면접진행

  1) PT면접 : 면접 들어가기 30분 전 면접 같은 조 6명을 소그룹 회의실로 모아서 PT주제를 줍니다.

                 * 이공계는 한글로, 문과는 영어로 PT를 진행합니다.

                 토론면접에서 서로 합의를 이루지 못하면 모두 마이너스 점수고, 합의를 이루면 그 의견을 제시한 사람만 플러스 점수

                 라고 하는데 솔직히 아무거나 정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우리는 조에 여자가 한명밖에 없어서 그 여자분 의견으로 합의하고

                 대충 질의 한 다음에 여자분 의견에 긍정적인 이야기 하고 동의하자는 식으로 밖에서 정하고 들어갔습니다.

      - PT주제 : 회사앞 공터가 있는데 공터에 어떤 편의시설을 만들것인가? 가 주제입니다.

      - 준비 : 내가 주장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주장하는 바와 관련된 자료는 모두 제시됩니다.

                  PT준비에서 생각 할 필요는 전혀 없고 주어진 자료를 요약해서 영어로 만들줄 알면 됩니다.

                  자료와 A4용지가 주어지는데 자기 내용은 A4용지에 주어진 시간내에 적고 면접에 들어갈 때는 A4용지만 가져갑니다

      - 진행 : 본면접에 들어가면 바로 PT부터 하자고 합니다. 그럼 둥글게 앉아서

                  자기주장 기조연설(1분) -> 토론(서로서로 질문) -> 한 가지 의견 선택

                  의 형태입니다. 아까 말했던 대로 생각할 필요가 없고 나와 있는대로 하면 됩니다.

                  * 준비할때 자기 기조연설 준비하기 바빠서 다른사람 자료를 보지 않고 들어가던데 미리 보고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저는 제 요약노트 윗 상단에 사람이름과 주장하는 바, 그리고 특징을 간략하게 적어서 들어갔습니다.

                  * 요약하는게 쉬울것 같지만 저랑 같이 왔던 사람들 모두 의외로 요약을 잘 못 하는것 같았습니다. 

 

  2) 인성면접

     - Fit 면접 :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내용위주로 질문합니다. 가끔 영어로 대답하라고 하는데 영어 부담은 없습니다.

     - 전공지식 : B2B, B2C의 차이는?

     - 시사 : 글로벌 환율 전쟁이 LG에 미치는 영향과 우리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 이 문제는 제가 한 답을 특별히 올린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답변 길이 참고하시면 될 듯)

                - 환율전쟁의 이면에는 글로벌 임밸런스 문제가 있다. 미국이 요구하는 만큼 중국 위안화가 절상되지는 않겠으나 중기적으로

                   10%인상까지는 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의 재정적자는 중국에만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 다른 이머징 마켓에 모두 해당되는

                   문제이니 중국 문제가 일단락되면 한국과 다른 국가에게 인상 요구할 수 있다. 또 중국 위안화 절상이 한화 절상으로 이어

                   질 것이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세계에 흩어진 생산기지를 활용해 환율 변화에 따른 가격경쟁력 변화를 최대한 희석시키

                   고 장기적으로는 가격이 아닌 차별화 전략으로 전략적 방향을 선회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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