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등급부심 및 5초이내 칼픽.

=나는 이만큼 잘한다
=조합은 아직모른다
조합을 맞춰주지 않는 한 높은 확률로 집니다. 또한 이 친구들은 키보드가 반쯤 예열되있는 친구들이니 당신이 잘해도 정치를 할 것이고 지가 못해도 정치를 할 것입니다.

아무말 하지 말고 해당팀원만 채팅을 차단하세요.

2. xx픽함. 알아서 조합 맞춰라.

높은 패배가능성이 있으나, 누첸디소 등의 버프로 인해 노바 가즈로를 제외한 여간해서 잘 보이지 않던 까다로운 컨트롤을 요구하는 영웅(케리건, 빛나래 등등)의 경우 의외로 장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인게임

1. 팀원 사망 후 채팅창 : ?

= 너때문에 지겠네?

사망한 팀원도 갑갑할텐데 ?로 복장을 긁어줍니다. 보통은 얘때문에 아군 멘탈이 깨져서 패배할 것입니다. 징징댈겁니다. 이겨도 기분 나쁠 수 있습니다.

이런 유형의 경우 보통 딜탱(특히 소냐)을 주로 플레이하는 경향이 있으며, 해당팀원의 딜량은 높은 반면에 탱킹수치와 데스수는 낮습니다.

본인만 살아나간다는 이야기입니다.

2. 히오스 랭전 영리 도중 승패를 예고하는 채팅 해설집

= 님 뭐함

당신은 멘탈이 쉽게 흐트러지는 팀원과 게임중입니다. 징징댈수 있으니 주의.

하지만 ?와는 다르게 이 팀원은 맵리딩이 되는 좋은 친구입니다. 사망원인을 알때엔 보통 ?가 아니라 이 나온다는 점을 기억해두세요.

3. ㅇㅈ?

당신은 인정욕구가 무척 강한 팀원과 게임중입니다. 빈말로라도 '개굳', 'ㅇㅈ'등으로 화답해주면 쉽게 멘탈케어가 가능합니다.

또한 자신이 잘못했을 때 군말없이 반성하는 좋은 친구입니다. 승리가능성이 높습니다.

4. 누구누구 똑바로 안 하냐?

= 나는 아무 죄가 없다. 모두 너의 탓이다.

얘 멘탈이 깨져서 집니다. 
이후 타 팀원의 맞채팅이 공격적일 경우 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라는 게임은 안 하고 채팅치다가 팀원이 죽는 경우에는 즐겜모드로 전환하셔야합니다.
이때 빠른 채팅차단은 당신의 멘탈을 케어해주므로 그나마 승리의 가능성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채팅내용이 궁금하니까 한명만 차단합시다.

5. #/&#*~(#/@!

팀원이 한 명 이상 사망했으며, 백도어각도 안 나올만큼 확실한 패배가 예상된 채팅입니다. 이미 게임은 물건너갔습니다. 다음 게임을 준비하셔야합니다.

6. 누구누구 캐리, 갓-

팀원중 한 명이 슈퍼플레이를 했고 한 명은 그에 대해 감사할 줄 아는 팀원입니다. 다섯명중 두 명은 사람이므로 이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7. ㄱㅅ ,ㅈㅅ

자신의 잘못을 스스로 인정하는 좋은 팀원이 있습니다. 정치는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해당 팀원의 컨트롤은 잘해봐야 보통 정도이나, 멘탈이 건강한 친구이므로 ㄱㅊ 하나 띄워주면 안정된 플레이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8. ㅁㅊ

상대편에 슈퍼플레이어(공감제라툴, 아귀자가라, 서리고리제이나 등등)가 있습니다. 이기기 위해서는 슈퍼플레이어가 누구인지 확인해야할 것입니다.

두번 이상 나오면 질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9. ㅋㅋㅋㅋㅋㅋㅋㅋ

반반입니다. 상대방이 너무 못 하던, 상대방이 너무 압도적이라 허탈하던.
이 채팅이 자주 나오면 압도적으로 이길 수 있으나, 적게 나오며 우리측 타워의 개수가 상대편보다 적으면 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10. 나를 향한 비난

- 화가 난다 - 내 트롤입니다. 집니다.
- 우습다 - 쟤 트롤입니다. 집니다.


게임종료

1. 특정인을 집어서 매도함.( 누구누구 못하네 등등)

매도하는 사람과 매도당하는 사람이 각자 큐가 잡힐때까지 큐를 절대로 잡지 마세요!

당신 팀원 중 트롤이 두 명이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