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휴지 얘기가 나와서
슈퍼 하면서 거쳐간 많은 휴지를 보면서
느낀 바로는....
일단 휴지 등급을 나누는데 기본적인 요소는

겹수
형광/색소 물질의 첨가여부
100%천연펄프 여부
휴지의 폭과 길이

이정도입니다.
일단 두루마리휴지의 기본 용도는 
2만원 넘어가는 제품도 화장실용입니다.
이는 예전에 두루마리 휴지를 만들때 
형광/색소물질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건강에 이롭지 못하다고 하여 화장실용도로 권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요새 나오는 휴지들 보면 무색소 무형광인 제품도 엄청 많습니다.
아닌 제품들은 30롤에 비싸야 만원초반하 저가형 제품들이죠.

이렇게 기본 세겹에 무색소 무형광은
화장실용도 이외에 기본적으로 사용하는데 있어서
가장 기초적인 판단요소가 됩니다.
또한 언급은 안했지만 엠보싱(데코) 또한 없는 제품 찾기가 더어렵죠.... 그래서 언급 안했어요..
휴지 등급 순위
이제 중상급 이상으로 올라가기 위해 필수요소가
100%천연펄프 입니다.
대부분 가격 좀 된다 싶은 제품들은 포장지에
대문짝만한게 100%천연펄프가 적혀있어요.
이게 휴지의 부드러움 여부도 결정해 줍니다.
100% 천연펄프 사용한 30롤 휴지는 
시중에서 만원 초반으로만 구입해도 아주 좋은 가격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가격의 미세한 변동은 
휴지의 폭과 펼친 길이에 따라 나뉩니다.
대부분 휴지는 폭 95~97mm에 총길이 27m가 
일반적이고....
짧은건 23m 25m짜리도 있어요...
간혹 특가 초특가 세일이라고 해놓고 파는 제품들
뒷면에 상세정보 보시면 저런 애들도 있으니 속으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이제 30m 혹은 35m까지 되는 애들은
몇천원 더 붙어서 가격이 올라가게 되는거죠....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건
크리넥스 3겹 데코시리즈 애들인데..
얘넨 기본적으로 만원중반이상은 줘야 합니다.
근데 진짜 다른 제품들과 급이 달라요...
30롤 한팩 묶인거 들어보고 만져보면 금방 압니다.
한번 들어보면 무게가 묵직하다!!
한번 만져보면 오 딴딴한데!!!
이런 느낌이 들어요....
원래 깨끗한나라 순수 시리즈도 좋아했는데요
크리넥스 3겹데코 시리즈 만져보고는
급이 다르다는걸 느꼈습니다.
실제로 써보면 먼지도 덜 나요...
휴지 등급 순위
정리하면
하 : 두겹
중하 : 세겹 
중 : 무색소 무형광 세겹
중상 : 무색소 무형광 세겹 100%천연펄프
상 : 폭 97m×길이30m이상 
무색소 무형광 세겹 100%천연펄프

이정도가 될거같아요...
두겹치고 무색소무형광 100프로 천연펄프
이런건 아직까지 못봤습니다 -_-;;
휴지 등급 순위
그리고 들은 얘기로는 휴지는 습한곳
화장실이나 창고같은...
이런데 보관하면 습기를 먹어서 그런가
좀 딴딴해지고 사용할때 먼지도 덜난다고 합니다.
실제로 저희 거래처가 유한킴벌리인데
회사 창고도 지하에 있어서
창고정리하러 들어가면 휴대폰 안터진답니다 ㅋㅋ
햇볕에 오래 노출시키지 마시고
세일한다고 가게밖에 내놓고 일광욕하는 휴지들은
바로 구매해서 사용하실거라면 
가게안에 있는걸로 달라고 하세요....
좋은 애들도 햇빛 오래 쬐면 먼지 풀풀 납니다 ㅠㅠ

휴지 등급 순위

지인 이야기 입니다.

 

항상 회사에 한명 쯤은 있는 일 못하고 깐죽거리고 말도 항상 비꼬아서 하는 상사 있죠?

 

한 1년간 참다가 부딪혀서

 

이참에 계급한번 띠고 맞장함 뜨자라고 했답니다.

 

남자답게 1:1로 하고 각자 치료비는 각자 알아서 하는 각서도 쓰고요.

 

근데 지인이 깐죽 상사 옥수수를 3개나 털었답니다.

 

지인은 한 2대 빗맞았나 그러구요.

 

깐죽 상사 때려 죽이고 싶던 기타 부하 직원들은 아주 통쾌해했져.

 

하지만 각서 내용과 달리 치료비 요구를 한다고 하는군요.

 

이럴때는 어떻게 되나요?

 

 

P.S 각서 및 증인 (직원 약 10명) , 그리고 녹음기로 녹음한 내용도 있답니다.


  • 인생덧없음님
  • (2010-07-13 18:28)
    아질게로 라는 리플이 곧 달릴거에여...ㅠ _ㅠ.... 
    저는 답변해 드리고 싶지만 무지해서.ㅠㅠㅠ
    • ㅡㅡㅋ님
    • (2010-07-13 18:29)
      법무사에게 전화하세요 -_-;; 여기서 답변 들으셔도 틀리면 큰일나자나욤~ 인터넷이 진리가 아닙니다.
      • 비누쉬님
      • (2010-07-13 18:29)
        각서란게 그게 소용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 (2010-07-13 18:29)
          상호합의 폭행도 폭행이고..이빨을 다치셨으면 폭행치상 혹은 상해까지 갈 수 있겠네요.
          • 루달스튼님
          • (2010-07-13 18:30)
            rules of engagement.
            • (2010-07-13 18:30)
              각서가 과연 법적인 효력을 갖고 있느냐? 와 주변 지인들의 목격과 녹음 내용을 법적인 효력을 지낼 만한가? 에 달려 있을 듯 합니다.
              • (2010-07-13 18:30)
                저도 각서 소용 없고 전치 우선이라고 들었습니다만... 
                고소까지 간다면 가까운 변호사 사무실이 진리인것 같습니다.
                • 태지옹님
                • (2010-07-13 18:30)
                  솔로몬의 선택에 나왔던 내용이군요.. 아질게지만 아마 치료비 내줘야 할겁니다.
                  • 실버님
                  • (2010-07-13 18:31)
                    각서는 법적 효력이 없습니다. 끝.
                    • 안군님
                    • (2010-07-13 18:33)
                      머 결론적으로 치료비만 지불하면 오케이... 라면 직원들끼리 돈좀 더모아서 준담에 더패는 방법도 좋겠군요... ㅇㅅㅇ
                      • (2010-07-13 18:31)
                        계약 자체가 무효죠. 
                        우리법은 폭력을 정당화 하지 않거든요
                        • (2010-07-13 18:34)
                          각서쓰고 살인하면 상관없냐는 질문이랑 별 다를 바 없죠
                          • (2010-07-13 18:32)
                            형사사건에서 각서는 무의미하죠. 

                            무조건 경찰서 가는 겁니다. 

                            게다가 폭행은 반의사불벌죄지만 상해는 아니거든요.. 

                            어디까지가 상해인지는..저도 까먹었긴 했는데. 

                            폭행치상이든 상해든 신고하면 경찰서 가셔야할 겁니다 아마. 

                            가면 경찰관이 자세히 합의하라고 알려주겠죠;
                            • (2010-07-13 18:32)
                              폭행은 상호 합의한 게 효력없다고 들었어요. 공공복리에 반하기 때문에..던가. 아마 안될듯;
                              • 혼이담긴구라님
                              • (2010-07-13 18:34)
                                치료비주고 말겠습니다. 그러고 게속 쪽팔리는 인간으로 남겨두는겁니다.
                                • kool14님
                                • (2010-07-13 18:35)
                                  일단 상사도 법적인 것까지는 안 가려하고 치료비를 요구한다는군요. 
                                  맞은 후에는 안 깐죽거린다고 합니다.
                                  • (2010-07-13 18:33)
                                    치료비를 물어주겠죠.. 

                                    폭력은 쌍방폭력이니.. 고소하면 처벌받는거구요.. 둘다 받겠죠.
                                    • awful님
                                    • (2010-07-13 18:34)
                                      나중에 상대방이 딴소리하면 각서는 무의미해집니다 
                                      뒷일이 없다면야 상관없지만 
                                      만약에 상대방이 사망한다면 형사사건이 되어 각서는 무의미해지며 역시나 형사처벌~
                                      • 타이주우님
                                      • (2010-07-13 18:34)
                                        폭행죄는 반의사 불벌죄라서 처벌불원의 표시를 하면 형사처벌이 안됩니다. 다만 옥수수가 털려서 이건 폭행치상으로 반의사불벌죄에 해당되지 않을겁니다. 
                                        사실 이건은 폭행으로 보기어렵고 권투, 이종격투기 등인 운동으로 보아야겠지요. 운동이라면 역시 처벌의 대상은 아닙니다.
                                        • ㅡㅡㅋ님
                                        • (2010-07-13 18:35)
                                          근데 서로 격투형식으로 대련을 해도 폭행죄가 성립이 되는건가요?
                                          • 헤이(黑)님
                                          • (2010-07-13 18:35)
                                            설령 때리라고해서 상대방이 때리면 그것도 범죄입니다..
                                            • (2010-07-13 18:38)
                                              차라리 체육관가서 글러브 끼고 하시지....
                                              • (2010-07-13 18:41)
                                                이가 세개면 치료비 장난아닌데요. 당연 치료비 줘야죠.
                                                • (2010-07-13 18:44)
                                                  그나저나 그 상사라는 양반도 웃기네요. 증인 10명에 녹취기록과 각서까지 써놓은 

                                                  맞다이에서 옥수수 털렸다고 치료비 요구라니 . 




                                                  그 사람 수준을 알만할 것 같습니다.
                                                  • (2010-07-13 18:45)
                                                    치료비는 우선 주고.... 
                                                    앞으로 qt취급하면 되겠네요...
                                                    • 투기님
                                                    • (2010-07-13 18:44)
                                                      앞으로qt 되겠네요 ㅎㅎ
                                                      • kissing님
                                                      • (2010-07-13 18:51)
                                                        폭력에 대한 각서는 무효입니다. 그냥 치료비 주시고 회사에서 열라 갈구세요. 쪽 팔린거 알면 지가 먼저 나가겠죠...
                                                        • Sunny_Rain님
                                                        • (2010-07-13 18:55)
                                                          근데, 맞은분도 QT인증이지만, 폭력으로 해결할려고 하신 두 분다..QT네요.
                                                          • 운차이님
                                                          • (2010-07-13 19:01)
                                                            빚나갔지만 QT가 뭐에요~~~????
                                                            • kissing님
                                                            • (2010-07-13 19:04)
                                                              운차이님 Q랑T에 해당하는 한글자판을 쳐보시면 우리가 일상적으로 쓰는 욕의 자음만 따온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힌트 병X...
                                                              • 파란양님
                                                              • (2010-07-13 19:11)
                                                                운동선수도 연습중에 상대방이 죽으면 과실치사가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우리나라 법이라는게 결과를 대박 중시하더라구요... 

                                                                일반인으로서는 조금 와 닿지 않는 점이랄까요.. ?
                                                                • (2010-07-13 19:10)
                                                                  원래 때린 사람은 뭐 하고 맞은 사람은 뭐한단 얘가 있죠
                                                                  • (2010-07-13 19:11)
                                                                    초등학생 싸움판이랑 다를 게 없군요. 
                                                                    부하직원 10명이 상사 마음에 안든다고 밟고싶어 하던 차에. 총대맨 사람 나오자 그를 응원하며 각서니 뭐니 싸움판 조성해주고. 
                                                                    상사는 맞아서 이 세개 빠지고. 
                                                                    거의 지역신문에 나올 얘기 아닌가요. 직장 상사가 깐죽댄다고 동료직원 응원하에 폭력행사..-_-? 
                                                                    칼자루는 맞은분한테 있는 거 같네요.
                                                                    • beramoon님
                                                                    • (2010-07-13 19:15)
                                                                      합의하의 싸움을 하려면 공증서는사람들뿐만 아니라.....안전장구류(글러브 헤드기어등 그리고 중재자인전문가나경찰입회등)를 같추고 하셔야...법적인 처벌을 면할수 있습니다....뭐 장소또한 아무데서나 하다간 벌금물고... 그렇게 철저하게 준비 했다해도 상해가  생긴다면 다물어줘야합니다... 
                                                                      뭐 이가 나갔으니 당장 큰돈들여 치료해줘도 죽을때까지 계속 생기는 치료/보수 비용까지 다 물어 줘야 할겁니다....합의 볼때 이부분을 정확히해두는게 좋습니다...차후에 생기는 비용은 책임지지 않는다 등등의 조항을 넣는 센스..
                                                                      • anter님
                                                                      • (2010-07-13 19:34)
                                                                        3대 나갔으면 최소 1천에서 최대 2천까지 들어가겠네요. -_-;; 
                                                                        싸움못하는 사람들끼리 싸우면 꼭 돈나가는거 같더라구요. 
                                                                        티안나게 때리는게 진정한 고순데 


                                                                        그냥... 시장볼줄모르는분들은 사재기같은거 할 노력도 하지마세요

                                                                        괜히 어중간하게했다간 정말 폭망합니다

                                                                        어중간한 지식은 아예 모르는것만도 못하다고 했습니다

                                                                        저야 뭐... 어렸을때부턴 이런 시장 장악능력이라고해야하나요 그런게 워낙 대단해서 (자뻑으로보일수있지만 진심그랬음)

                                                                        예를들어 던파할때 다음 직업상향 및 이벤트가 있으면 빠르게파악하고 아이템다사두기 및 매월초엔 한도끝난 저씨들이 캐시왕창질러서 템값싸지니 다사뒀다가 월말까지 묵히기 등등

                                                                        이런쪽의 머리가 진심 일반인과는 틀려서... 이런거잘함니당

                                                                        이제부터 블소이야기인데 새로운 컨텐츠가 나온다 라고 하면

                                                                        아아 이제 이것도 나오구나 빨리나와라가 아니라 오 이게나와? 그럼 어떻게 시장이돌아갈까를 파악하는거임

                                                                        예를들어 육손나온다할때 저는 알고있었죠 수리도구긴급수요가 폭발할거란걸

                                                                        30은에 800개사뒀는데 아닐까다를까 3금이상으로오르네요

                                                                        보름달이벤트가 종료됩니다. 어 한정판매템이 판매종료되나요? 다사두는거죠

                                                                        어 갑자기 홈이 엄청퓰리네요 근데 이 홈을 만드려면 원가가 엄청난데 지금은 엄청싸네요?

                                                                        싹다구매 이런식으로 시장을 보는눈이있어야하고

                                                                        봉인된물품과 봉인해제시킨1단계물품가격차가 엄청난경우도 많죠

                                                                        그럼 이게 하루에5분접해서 백금이상 시장만보면 챙겨가는 일상이됩니다.

                                                                        선우와 야화트리가 나왔습니다. 무기업글 더럽게 어렵다고하네요

                                                                        예전 무기업글류 지존인 탁마사마무기를 2금에 사들여서 8금에 팝니다

                                                                        물론 현철제물무기도엄청오르고 설인상자먹이는사람도잇으니 열쇠값도 오릅니다.

                                                                        이번 권사상향이되면 분명 비급가치가높아집니다. 미리 권사비급을 사둡니다.

                                                                        오늘 선우트리 빛백열쇠사용가능하다는소식듣자마자 빛열쇠8개구매하자마자 폭등을합니다.

                                                                        이런식으로 시장을 꿰뚫는 눈이있어야하는데 이게 다른분들은 힘들어하시더라구용

                                                                        대충 이러한 센스를 가지신다면 이 더러운 쩐의전쟁에서 살아남을수있습니다.

                                                                        근데 뭐 저는 이런거안해도 비급이너무잘나오네요

                                                                        해외직구를 많이 해보고, 신고도 해보고, 신고도 당해본 사람으로써 말씀 드립니다.


                                                                        개인 사용을 목적으로 목록 통관으로 들여온 물품을 판매하는건 불법입니다.

                                                                        → 200달러 미만으로 목록통관으로 들여온 물품을 판매하는건 불법입니다.


                                                                        ★그러나 관세청에서도 목록통관으로 들여온 제품을 판매하는걸 전부 처벌하지는 않습니다★

                                                                        불법은 불법이지만, 실제로는 전부 처벌하기엔 애매하고 너무한 부분이라 관세청이 전부 처벌하지 않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원래 이유가 무엇이든간에 목록통관 제품을 개인이 1건이라도 판매하는건 불법이지만, 아래의 경우 상습적이거나, 거짓이지 않으면 처벌하지 않습니다.


                                                                        예시

                                                                        1번 - 목록통관으로 들여온 제품을 사용후에 중고로 판매하는 것 → 처벌하지 않습니다.

                                                                        2번 - 목록통관으로 들여온 제품이 마음에 들지 않아 판매하는 것 → 이러한 행위가 반복되지 않는이상(관세청의 판단) 처벌하지 않습니다.

                                                                        3번 - 목록통관으로 들여온 제품을 RMA 받아 새 제품을 판매하는 것 → 처벌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만약이라도 목록통관으로 들여온 제품을 판매하실때는 사유를 구체적으로 판매글에 적어 놓으시는게 좋습니다.


                                                                        EX ) Z170 SABERTOOTH를 쓰다가 Z170 GAMING GT로 넘어가면서 판매합니다

                                                                        EX ) 미사용 제품인데 아벡시아 램 LED가 브레쓰만 가능하고, 항상 켜지게 설정이 불가능하다고 해서 판매합니다.

                                                                        EX ) 미개봉 새제품입니다. H100i GTX가 고장나서 RMA 받은 새 제품입니다. RMA 보내면서 다른 제품 구매해서 판매합니다.

                                                                         

                                                                        물론 이러한 사유를 적어 놓으시더라도, 신고가 들어왔을때 이 사실을 입증할 증거가 없거나(실제로 다른 제품을 사용중인 증거, RMA 내역, 해당 제품대신 다른 제품을 산 영수증), 사실이 맞다고하더라도 관세청의 기준에서 심하다고(상습적이라고) 판단되면 처벌대상입니다.

                                                                         

                                                                        만약 위의 사유에 해당되지 않고, 해당 사유를 거짓으로 적어놓더라도 입증할 자료가 없으시다면 1건만 판매하시더라도 처벌 대상이십니다.

                                                                         

                                                                        물론 이러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유 없이 정말 새제품을 단순 변심으로 판매했을때인데요.

                                                                        제품의 판매금액을 물건원가 + 실제로 든 국제 운송비 그대로 판매했을때는 관세청 담당 공무원의 판단하에 경고후에 훈방...???(뭐라 표현해야할지 모르겠네요. 벌금은 내지 않고, 경고만 갑니다) 조치합니다. 

                                                                        근데 이건 담당 공무원 재량이라 100% 이렇게 한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 사항은 아닙니다.

                                                                         

                                                                         


                                                                        처벌시 벌금은 간단합니다.

                                                                        컴퓨터 부품은 관세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제품원가(제품을 들여올때 세관에 신고한 제품금액) 100% 그대로를 납부하시면 됩니다.


                                                                        When you place an order, we contact your bank for a purchase authorization to verify your [card / reward points / checking account] but don't actually charge you until the order ships. Some banks may hold funds in your account for these authorizations even if the order is canceled. Orders from our Marketplace sellers may be charged at the time of purchase.
                                                                        You'll need to contact your bank for assistance. They can tell you why funds on your account may be unavailable and clarify how long they hold payment authorizations for online orders.

                                                                        원래 사업을 하기 시작하면 중간에 멈출수가 없다

                                                                        상상외로 추가외적인 부분에서 손해가 나고 초기자금이 많이 들어간다

                                                                        사업초기라면 더더욱 정보도 없고 이상만 가득한 시기라 예측못한

                                                                        돌발상황이 생긴다

                                                                        중간에 바램잽이 하는 몇놈이랑 사짜들 붙기 시작하면 진짜 밑바진 독에 돈 붓기가 되어 버리지

                                                                        처음 구상을 했을때는 신발사업은 획기적이다 미래지향적이다 등 각종 감언이설로 등으로 꼬드기고 거기에 혹에 장미빛인생이 펼쳐져 현실적인 부분을 놓치는게 사업이다


                                                                        초기자금이 얼마 들어가는데 투자한다 생각하고 해볼래?

                                                                        미안하다 계획이 조금씩 수정을 해야할것 같다
                                                                        디자인쪽이랑 협업이 안되 돈을 더 올려달라고 해서 물을 더 타기 시작함
                                                                        그렇게 직원 임금 무슨무슨 연구비 판촉비 광고비 모델사용료 특허권등록 비용 등 처음과 달리 비용이 자신도 모르게 대단하게 들어가는걸 발견한다

                                                                        공동투자였을거고 계약서상에 투자대비 지분율이랑 기여비를 더해

                                                                        대박이 터졌을땐 내가 먹는 파이가 커진다는 명분도 있었을거임

                                                                        그러다가 냉장한 시장반에 의해흐지부지 되는게 사업이다

                                                                        마치 파랑새가 좋아 이상만 찾다가 이민병에 걸려서 주위 지인들 조언은 귀에 들어오지 않고 나만은 이민가서 잘정착 할거다 라며 자위하는게 사업이다 그러다 막상 이민이 본인 이상과 현실에 괴리감이
                                                                        느껴져 도피성 이민이 되어버린게 아닐까 하며 늦게 깨닫는게

                                                                        사업이다

                                                                        두번다시 사업은 하지마라


                                                                        다른의견 0추천 0
                                                                        탑 병원이니까 그렇죠. 뭐 아닌데도 다 그렇습니다만. 
                                                                        그래도 탑 병원은 월급이라도 딴데보단 많이 주니까 참으면서 다닐만하지 후진 곳은 월급 200 못받으면서 그렇게 대우받고 일도 1.2~1.3배 많습니다.(제가 아는 병원은 환자 110명 혼자 엑팅뜀)
                                                                        110명 엑팅이 어떤거냐면
                                                                        4시간마다 vital(혈압 체온 맥박 호흡 이걸 모든 환자 해야함) 그리고 추가로 한시간마다나 30분 마다 하는 분도 있음.
                                                                        중간에 주사 및 약. 그리고 추가 오더 제외해도
                                                                        110명 엑팅 뛸라면 수학적으로 계산할 때 240분/110명. 대략 한명에 2분씩 걸려서 바이탈 제면 하루 일과 끝. 근데 약도 주고 설명도 하고 환자 확인도 하고.(환자와 환자 사이 이동시간+병실 이동시간+차팅 전부 합쳐서 명당. 1분...)
                                                                        30초 안에 끝내야 한시간 남은걸로 약도 주고 함.

                                                                        인서울 대학병원은 상황이 좋아서 40~50명 정도 보면 되는데 그대신 환자들 상태가 안 좋거나 추가 오더 약 줄게 엄청 많음.
                                                                        보통 팀제라 부르는 것을 하는 1등급 병원(삼성)의 경우 환자 20명 정도 보는데 거기만 환경이 그나마 할만함.
                                                                        3등급 병원부터는 헬.

                                                                        위에 110명 병원은 7등급(최하등급) 

                                                                        1등급 초봉이 4000이면
                                                                        7등급 병원 초봉은 2200 일은 두배 많음..(멍청해서 거기 다니는 건 아니고 신규때는 몰라서 자기 지역 가거나 그래서 가면 사표 안 받아주고 노예처럼 일시킴. 무단결근하면 지역에 소문 다 내서 병원 취업 불가능하게 함)
                                                                        2016-12-21 14:29:46

                                                                        간호사의 목표가 사직이지요.
                                                                        사직하고 싶어도 못하는게 여기 상황. 

                                                                        저는 일하던 부서까지 없애서(원래는 구조조정이라 실업급여 받고 나와야함 - 하지만 불법으로 안 해줌) 사표내니까 딴 부서 보내고 그나마 제가 계속 지랄하니까 4개월만에 나왔죠. 제가 아는 애는 3년동안 사표내고 지금도 못나와서 부서를 몇개 도는지 모름.

                                                                        간호사 면허 이중취업 못하기때문에 무단결근하면 무급휴직처럼 돌려서 사표 안 받아주고, 
                                                                        타 직장 들어갈라하면 주위에 소문 다 내서 도망간 애로 낙인찍어서 취직 못하게 하고,
                                                                        혹시 타 직장에서 인사과에 전화하면 갑자기 도망쳐서 사라진애라고 해서 취직 못하게 함(사표 낸지는 3년 넘음).

                                                                        쓰레기 병원 넘쳐나죠. 


                                                                        위에서는 지랄이지 아래서 못한건 나도 같이 욕먹지 사표라는건 쓰지도 못하지.
                                                                        군대하고 비슷함. 군대는 그래도 남자 세계라서 의리 비슷한거라도 있지 간호사는 그딴 것도 없음. 
                                                                        내가 손해보는 것은 절대 못참는가 기본 베이스라.


                                                                        http://www.audible.com/at/redeem?source_code=SOCOREM092116000B

                                                                         

                                                                        hsnaudible

                                                                         

                                                                        저도 방금해서 25불 얻었습니다.

                                                                         

                                                                         

                                                                        audible 25불 받아지는 계정, 안받아지는 계정 확인 / 아이나무님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oversea&no=595610




                                                                         

                                                                        ​초과수요와 가수요에 따라 가격이 어떻게 결정되는지 흥미롭게 지켜볼 수 있던 사례.

                                                                         

                                                                        초과수요 : 간단히 말하자면, 표를 사는 사람이 파는 사람보다 많음

                                                                        가수요 : 표가 부족해질 것을 예상하고, 일부 사람들이 사재기를 하는 것.
                                                                         


                                                                        1. 연세대 축제의 마지막 행사인 '아카라카를 온누리에'는

                                                                        높은 수요에 비해 공간(노천극장)이 협소해 입장권을 유료 판매해왔음. 표값은 장당 11000원.

                                                                         

                                                                        (* '아카라카를 온누리에'는 축제 이름, '아카라카'는 축제를 주관하는 연세대 원단 이름이지만

                                                                        축제 이름을 줄여서 아카라카라고도 부름)

                                                                          
                                                                         
                                                                        2. 역사적으로 항상 초과수요가 존재했고,

                                                                        그 때문에 세연넷(연세대 커뮤니티) 등지에서는 자기가 당첨된 표를 프리미엄을 받고 양도하는 풍경이 매년 보임.


                                                                          
                                                                        3. 어제까지의 표값은 장당 2만~2만 3천(3장에 7만)정도에 형성되어 있었고,

                                                                        본 행사 시작 시간인 5시가 다가오면서 표값은 장당 1만 7천(2장에 3만 5천) 까지 떨어짐.

                                                                         


                                                                        4. 아카라카의 큐시트(출연 연예인)는 철저히 비공개로 항상 소문만 무성할 뿐임.

                                                                        루머로 떠돌던 라인업은 EXID, 노을, 박진영(..), 가인 정도였음.

                                                                          
                                                                         


                                                                          
                                                                        5. 오후 3시 30분경, '아카라카(원단)에 있는 내 친구가 그러는데'를 통해

                                                                        아카라카(축제) 메인으로 EXO 출연 확정이라는 소식이 카카오톡을 통해 퍼지기 시작함.

                                                                         


                                                                        6. 표값은 바로 급등. 고학번이고 학교가 공사로 난장판이라 아카라카 안 간다던 사람들까지 수요가 몰리면서

                                                                        1만 7천원까지 떨어진 아카라카 티켓이 1시간만에 장당 5~6만원으로 오름.

                                                                        경험상 남자아이돌이 메인이면 항상 결말은 씹노잼이었기에 늘어난 수요만큼 공급도 상당히 많아서 표값은 5만원 에서 안정됨.

                                                                         


                                                                        7. 오후 4시 40분, 포털사이트 뉴스로 'EXO, 최초로 대학 축제 출연.... 신촌대첩 예고' 등지의 글이 올라옴.

                                                                        이제 연세대 학생이 아니라 웬만한 사람이 다 알게 됨.

                                                                          
                                                                         


                                                                        8. 표값 2차 급등. 원가가 1만원인 표가 장당 순간 최고가 20만원까지 오르는 기염을 토함.(콘서트에 가면 되잖아??!)

                                                                        심지어 일개 대학 축제의 입장권이 평화로운 그곳에서 장당 25만에 매물로 올라오는 상황이 발생. (30에 거래되기도 했다 함.)

                                                                         

                                                                         

                                                                        LeeEtranger 님의 댓글


                                                                        9. 되팔렘 활동 시작. 장당 6~7에 표를 긁어모아 10여 장의 표를 보유한 사람이 등장.

                                                                        기존에 5만에 팔려고 글을 올려둔 사람도 가격이 오르자 판매를 취소하고 값이 더 오르기를 기다림.

                                                                         


                                                                         

                                                                        150515 연세대학교 축제 아카라카 콘서트 엑소 '콜미베이비'  영상 youtube.com/watch?v=tWSxo2gr5L8
                                                                         


                                                                        10. 그러나 이렇게 오른 가격은 행사 시작인 5시가 지나자 네추럴엔도텍마냥 가격이 쭉쭉 떨어지기 시작.

                                                                        거의 10초에 만원씩 떨어지는 등 거품이 빠지고 제자리를 찾아가는 모습을 보임.

                                                                        본인의 지인이 9번에 예시로 나온 사람인데 장당 4만원에 겨우 처분함.

                                                                         


                                                                        11. 되팔렘들 발등에 불 떨어짐. 현재 시세는 3장에 4만원. ㅋ..

                                                                         


                                                                        12. 가격 비탄력적인 수요자들은 8번에서 이미 고가에 표를 샀고,

                                                                        실제 수요자들은 가수요에 의한 높은 가격대 형성으로 살 엄두를 못 내 수요가 급격히 줄어든 것으로 분석됨.

                                                                         


                                                                        13. 가격이 1만 7천원에서 25만원을 찍고 다시 1만 5천원으로 돌아오기까지 불과 1시간.


                                                                           


                                                                        과거 네덜란드 튤립 투기 시장을 보는 것 같아서 흥미로웠네요 ㅋㅋㅋ

                                                                        행사는 지금 시작했고 오늘 축제는 대포 카메라가 꽤 많이 보일 거라 예상됩니다.

                                                                        아카라카 콘서트장의 열기 toptweet.org/user/dominant_93​

                                                                        출처 : LeeEtranger 님의 글 todayhumor.com/?economy_12230

                                                                         

                                                                         

                                                                         

                                                                        연세대 아카라카 엑소 공연 풀영상

                                                                         

                                                                         



                                                                        4. Alpha16[편집]

                                                                        2016년 12월 20일 업데이트. 지금까지 있었던 업데이트 중 가장 규모가 크며 업데이트 명칭은 Wanderlust(역마살).
                                                                        업데이트 양도 양이지만 퍼포먼스 향상이 엄청나다. 이전 버전까지는 규모가 커지기 시작하면 슬슬 스터터링과 프레임 저하가 일어났었는데, 16에서는 필드에 어지간큼 개체가 늘어나도 꿈쩍않는 60프레임을 자랑한다.

                                                                        이하 기술할 변경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된 전문을 번역한 것이다.

                                                                        4.1. 구 형태의 행성맵 도입[편집]

                                                                        • 월드맵이 3D행성으로 리모델되었으며 세부적인 맵은 육각형과 오각형의 맵타일로 표시된다.

                                                                        • 맵을 생성하는 알고리즘이 개편되어 산맥과 언덕, 대륙같은 지형이 더 자연스럽게 생성된다.

                                                                        • 행성 뒤편으로 별과 태양 배경이 추가되었다.

                                                                        • 시간이 행성 단위로 구현되었다. 행성의 위치에 따라 각 지형의 시간이 실시간으로 구현된다.

                                                                        • 날짜변경선도 시스템의 필요에 의하여 구현되었다.

                                                                        • 행성의 평균적인 온도를 설정할 수 있게 되었다.

                                                                        • 행성의 평균적인 강수량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다.

                                                                        • 새로운 바이옴이 추가됨 : 해빙(Sea Ice)

                                                                        • 하나의 팩션이 이제 다수의 정착지를 보유할 수 있게 되었다. NPC 팩션도 여러개의 정착지를 생성한다.

                                                                        4.2. 실시간 시뮬레이션[편집]

                                                                        • 이제 동시에 여러 맵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정착지를 관리하는 동시에 적대 세력을 침략 가능.

                                                                        • 화면중앙상단의 정착민일람은 현재 보유한 모든 정착민의 상태를 표시해주며 같은 맵에 있는 순서대로 정렬해준다.

                                                                        • 동시에 여러 정착지를 운영 및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다만 현재로서는 게임밸런스와 퍼포먼스상의 이유로 기본적으로 운영가능한 정착지는 한 개로 설정되어 있다. 환경설정에서 늘릴 수 있으나 버그가 있을 수 있으며, 권장되지는 않는다.

                                                                        4.3. 원정대 운영[편집]

                                                                        • 플레이어는 이제 정착민들, 죄수들, 가축들로 행성을 횡단할 원정대를 조직할 수 있다.

                                                                        • 원정대는 'Create Caravans' 대화창을 통하여 구성 가능하며 원정대가 운반 가능한 무게까지 챙겨갈 물품이나 죄수, 가축을 지정할 수 있다. 원정대 구성을 마치면 조직에 편성된 정착민들이 바쁘게 움직이며 물품을 챙기기 시작한다.

                                                                        • 원정대는 월드맵에서 하나의 부대로 나타나며 지역맵에서 정착민을 전투모드로 조종하는 것처럼 명령을 내릴 수 있다.

                                                                        • 원정대는 적대 팩션이나 식인 동물무리로부터 공격을 당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임시로 생성된 지역맵에서 싸우게 된다.

                                                                        • 원정대는 우호적인 상인과 조우하여 거래를 할 수 있다.

                                                                        • 원정대는 다른 팩션의 정착지를 방문하고 거래할 수 있다. 그들의 정착지에서는 플레이어의 정착지를 방문하는 상인보다 더 많은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격도 제법 괜찮게 매겨준다.

                                                                        • 원정대는 다른 팩션의 정착지를 침략할 수도 있다. 침략시 시스템이 해당 팩션의 맵을 그때그때 생성하게 되며 방어하는 적들을 제압시 해당 정착지에 주둔할 수도 있다(현재는 생성되는 적들의 기지가 굉장히 심플하나 차후 추가될 예정).

                                                                        • 원정대는 다른 지역맵에 정착하여 또 다른 정착지를 개척할 수도 있다.

                                                                        • 플레이어는 기존에 운영하던 정착지를 버리고 새로 개착한 곳으로 이주할 수도 있다.

                                                                        • 원정대는 맵의 지형, 바이옴, 언덕수준, 원정대원 수, 부상자유무 등에 따라서 이동 속도가 달라진다.

                                                                        • 맵 중간에 정착민이나 자원을 버리는 것도 가능하다. 정착민을 버리는 것은 해당 정착민 간의 사교관계에 따라서 무드를 감소시키며 특히 생존이 불가능할 것으로 보이는 지역에 버려둘 때 무드 감소폭이 심해진다.

                                                                        • 원정승리: 우호적인 사람이 먼 곳에 있는 함선을 알려준다. 그곳까지 여행한다면, 행성을 탈출할 수 있다.

                                                                        4.4. 수송포드[편집]

                                                                        • 플레이어는 수송포드와 발사대를 건축할 수 있다. 수송포드는 정착민이나 자원을 싣고 맵을 가로질러 바다나 산맥 너머로 쏘아보낼 수 있다.

                                                                        • 수송포드는 원정대에게 장비를 긴급전달 하는데에도 사용될 수 있다.

                                                                        • 수송포드는 적대 세력의 정착지로 발사할 수도 있으며 적 기지의 한가운데에 강습을 시키거나 해당 지역맵의 가장자리에 투하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 수송포드는 실시간으로 전투가 일어나고 있는 지역맵이나 플레이어가 운영하고 있는 정착지로도 쏘아보낼 수 있다. 해당 방법을 이용하여 공성중인 박격포부대에게 포탄을 보급하거나 기습을 당하고 있는 원정대에게 지원군을 보내주거나 두 정착지 간에 자원을 주고 받는 수단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 원정대를 구성하는 것처럼 대화창을 통하여 수송포드에 탑재할 물품이나 탑승할 정착민을 지정할 수 있다. 지정을 완료하면 정착민들이 알아서 해당 자원을 싣게 된다.

                                                                        • 수송포드는 소정의 연료를 주입해야 발사 가능한데 이 연료는 구입 및 채굴이 가능하며 정유 시설을 통하여 목재로부터 추출할 수도 있다.

                                                                        4.5. 편의사항 변경점[편집]

                                                                        • 연구창이 메뉴판 형식에서 테크트리 형식으로 변경되었다. 해당 연구를 완료하기 위한 기초연구나 후속연구를 시각적으로 확인하기 수월해졌다.

                                                                        • 의료시스템 피드백이 개선되어 이제 툴팁에서 의료정보가 애매모호하게 나오는 것이 수정되었다. 부상을 당했다면 단지 '심각함' 수준이 아니라 해당 부상 정도를 퍼센티지로 보여주며 출혈 시 얼마나 생존 가능한지 알려준다.

                                                                        • 정착민과 각별한 동물을 도축할 시 경고창이 뜨게 되었다.

                                                                        • 플레이어가 시각적으로 확인 가능하도록 이제 정착민이 하는 생각이 버블 형식으로 나타난다. 이제 정착민들이 무엇에 고통받고 기뻐하는지 확인하기 쉽게 되었다.

                                                                        • 농사짓기에 기름진 땅은 이제 살짝 진하게 표시되어 구분하기 쉬워졌다.

                                                                        • 전투모드에 '사격중지'버튼이 추가되어 이제 자동으로 적에게 사격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 전투시에도 항상 주인을 따라다니는 가축을 이제 '전투시만에 동행', '사냥 또는 길들이기 시에만 동행' 두 가지로 선택 할 수 있다.

                                                                        4.6. 약물 및 건강 시스템 개편[편집]

                                                                        • 약물이 밸런스가 조정되었다. 전체적인 중독성이 향상되었으며 이제 신체에 다양한 방법으로 데미지를 준다. 알코올은 뇌손상이나 간암을 유발하며 연초는 폐암이나 천식을 유발한다. 사이카이트는 신장에, 웨이크업과 고주스는 뇌에 손상을 주며 과용 역시 뇌에 손상을 준다.

                                                                        • 약물의 시장가격이 더 높게 조정되었다.

                                                                        • 약의 복용정책이 더욱 세분화되어, 오락수치 뿐만이 아닌 중독수치를 충족하는 트리거도 추가되었다.

                                                                        • 약을 하나만 복용해도 과용하게 될 확률이 추가되었다.

                                                                        • 의식없는 환자나 죄수, 가축, 정착민에게 약물을 배급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 루시프륨이 필요한 누군가에게 지정하여 배급할 수 있다.

                                                                        • 말리리블록이 말라리아뿐만 아니라 다른 감염도 예방하도록 상향되었다. 이에따라 말라리블록이 아닌 페녹시실린(Penoxycyline)으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 신체 사이즈에 따라서 필요한 복용량이 달라지게 되었다. 이제 코끼리를 취하게 하려면 많은 맥주를 먹여야하지만 다람쥐의 경우엔 반대가 되었다.

                                                                        • 루시프륨은 간혹 오래된 상처나 흉터를 완치시킬 수 있게 되었으며 구하기 더 힘들어졌다. (고대 유적에서 적게 나오며, 시장가격 또한 증가되었다.)

                                                                        • 소수 플레이어의 편법적인 약물플레이를 막기 위하여 중독 스택 모델이 변경되었다.

                                                                        4.7. 기타[편집]

                                                                        • 수술실패가 '가벼운실패', '치명적실패', '엽기적인실패'로 세분화되었다. 엽기적인실패는 모든 신체를 헤집어놓으며 가벼운실패, 치명적실패는 수술부위 근처만 손상시킨다.

                                                                        • 거래가격에 대한 툴팁이 개선되었다.

                                                                        • 방의 인상적인 수준에 따른 무드 효과가 조정되었다. 개인침실의 수준에 따라 영구적인 무드상승 효과를 가지게 되었으며 따라서 최고로 꾸미지는 않더라도 일정 수준 이상의 침실을 만들어줄 필요성이 생겼다. 식사를 하는 방이나 치료 후 요양을 하는 방의 수준에 따라서도 무드 효과가 추가되었다.

                                                                        • 작물이 자라는 시간이 조정되었다.

                                                                        • 플레이어의 해상도에 따라 UI 크기를 조정할 수 있게 되었다. 초고해상도로 플레이하는 경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한다.

                                                                        • 구조한 림(특히 우주인 팩션)이 완치된 후에 가끔씩 합류하며, 밖에 나가 생존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극한의 기후나 독성낙진 등) 무조건 플레이어에게 합류하게 되었다.

                                                                        • 이제 짐을 운반하는 가축은 시각적으로 구분할 수 있게 배낭을 매게 되었다.

                                                                        • 석재가공대의 계획서가 사용하는 돌의 종류별로 세분화하여 예약할 수 있게 되었다.

                                                                        • 죄수들은 이제 정착민을 죽이거나 탈출을 시도할 때마다 일정 기간동안 'Guilty' 상태가 된다. 이 상태가 된 죄수들은 무드 패널티 없이 처형할 수 있게 되었다.

                                                                        • 무작위 생성되는 팩션의 명칭들이 더욱 다양해졌다.

                                                                        • 정착지를 꾸미는데 주력하고 싶은 플레이어를 위하여 습격같은 위험요소를 비활성화시키는 평화 난이도가 추가되었다.

                                                                        • Megatherium -> Megasloth으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 '부끄럽게 벌거벗음' 경고가 추가되었다.

                                                                        • 배경스토리가 번역될 수 있도록 수정되었다.

                                                                        • 이제 플레이어는 하나의 팩션에서 4일에 한 번만 상인파견을 요청할 수 있다.

                                                                        • 정착민들은 적대 세력의 리더나 덩치가 큰 생물을 잡았을 때 무드향상을 받게 되었다.

                                                                        • 청소와 수확은 한 타일만 작업하는 것이 아니라 근처의 타일도 한번에 작업한다.

                                                                        • 외부인에 대한 약품소모 정책은 혈기초 사용이 기본값으로 바뀌었으며 플레이어에게 합류하는 순간 가장 좋은 약품사용으로 자동변경됨.

                                                                        • 원거리무기 대부분, 특히 경량 무기의 쿨타임이 길어지고 조준시간이 짧아지도록 조정되었다.

                                                                        • 20세 이하의 정착민은 성인 시절 배경스토리가 생성되지 않도록 수정됨.

                                                                        • 기타 수백개의 밸런스 조정과 버그 수정, AI 개선이 이루어짐.



                                                                        글자가 깨져서 나옵니다


                                                                        pdf파일 다운받아서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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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16베타테스트]업데이트목록주요변경점행성이완전핚3D입니다. 타일은더이상사각형이아닌육각형모양입니다.새로운상단구성시스템을이용하여맵의다른타일로여행을핛수있습니다.상단을보내서다른진영의기지를공격하거나그들과거래핛수있습니다. 공격핛땐게임이약탈품과림(pawn)이있는적기지지도를만들어냅니다.레이드중건설이가능합니다.여러정착지를가질수있고서로아이템이나림을거래핛수있습니다.(정착지수는옵션에서설정가능)모든아이템은무게가있습니다.림이나동물이얼마나많이아이템을옮길수있는지측정핛때사용됩니다.행성을생성핛때기온과강수량슬라이더를사용핛수있고표면일부를희생하여얼마나많은타일을생성핛지범위를선택핛수있습니다.새로운지형: 해빙.기름진토양,바위,광물이없는빙상지대라핛수있는잔혹하고어려운지형입니다.기타변경점연료정제기, 발사대(연료필요),수송기를이용하여자원을실어맵에서멀리떨어진타일로보냅니다.낙하핚수송기의물품은림이사용하여다른식민지를강화하거나피격당핚상단이사용핛수있습니다.거래가격이바뀝니다. 아이템은사고팔때좀더비싸집니다.새로운특성: 친절함. 친절핚림은다른림을모욕하지않을것이며우호적일것입니다.세력은맵상의모든기지를격파당하여완전히파괴될수있습니다. 각세력마다시계지도에서식별가능핚기지색깔을가집니다.새로운정싞이상: 포기. 이정싞이상은림을행성에남도록합니다. (현재\Defs\MentalStateDefs.xml에서해제된상태임)애완동물: 동물탭에“소집중일때따라다니기”와“사냥/조렦핛때따라다니기”옵션이추가됩니다.새로운건강상태가추가됩니다. 마약을하면몸의일부분에해를입거나아래와같은건강상태가됩니다.뇌진탕: 의식MAX: 10%기갂(ticks): 25'000기갂(s): 416.7화학적손상(뇌):의식MAX: 50%기갂: 영구적

                                                                        화학적손상(싞장):혈액여과: -0.40기갂: 영구적갂경변:의식: -0.10혈액여과: -0.35혈액순환: -0.10기갂: 영구적생산탭작업구조물에작업속도패널티가생깁니다. 너무춥거나더운곳에설치시"온도부적합"(x0.6)  or 야외에설치시"실외" (x0.8).상단에게랜덤사건발생.다른세력이나인간사냥중인동물에의한매복공격포함.(상단피습!)배고픈림은더공격적으로변합니다.고쥬스, 루시페륨이너프되거나바뀝니다. 만성질병이나뇌손상/천식/암같은질병유발가능성이있습니다.루시페륨: 의식: +0.25 →+0.10 조작: +0.25 →+0.00 이동: +0.25 →+0.05 사이트: +0.20→+0.15고쥬스: 의식: +0.35 →+0.10 시력: +0.00 →+0.25말라리블락은삭제되고페노자이실린으로대체됩니다. 이말라리블락과유사한약은말라리아뿐만이아니라수면병과전염병도막습니다. 이약은연구에새롭게추가되었습니다.무기대부분의재사용대기시간이증가하고조준시간이감소하도록바뀝니다.또한만들기쉬워집니다.미니건: 재사용대기시간(s): 0.66 →1.66조준시간(s): 4 →3돌격소총: 재사용대기시간(s): 0.69 →1.36 조준시간(s): 1.5 →0.9

                                                                        전자기소총: 피해량: 13 →12 재사용대기시간(s): 0.66 →1.16 조준시간(s): 1.5 →1Charge Lance: 재사용대기시간(s): 2.80 →3.30 조준시간(s): 2 →1.5단검: 기본피해량: 9 →8장궁: 재사용대기시간(s): 0.66 →1.50 조준시간(s): 2.83 →1.80기관단총: 피해량: 10 →13 재사용대기시간(s): 1.30 →1.65 조준시간(s): 1.33 →0.9사거리: 20 →18소이탄발사기: 재사용대기시간(s): 1.66 -> 4.00 조준시간(s): 6.17 -> 3.00장총: 재사용대기시간(s): 0.66 →1.26 조준시간(s): 2.5 →1.9산탄총: 재사용대기시간(s): 0.66 →1.26 조준시간(s): 1.5 →0.9경기관총: 재사용대기시간(s): 1.40 →2.00 조준시간(s): 2.00 →1.40기관권총: 재사용대기시간(s): 0.66 →0.90 조준시간(s): 0.75 →0.50

                                                                        권총: 재사용대기시간(s): 0.66 →1.26 조준시간(s): 0.9 →0.3단궁: 재사용대기시간(s): 0.66 →1.66 조준시간(s): 2.50 →1.35생체신호모니터기능이향상됩니다. 병원침대에설치시간호품질보너스: +4% -> +7%의식이움직임속도산출에영향을미치지않습니다.연구탭디자인이바뀝니다.특정행동에새롭게말풍선이추가되었습니다.동물이나림에게출혈이있을경우사망까지남은추정시간을볼수있게됩니다.평화난이도. 동물광분과같은몇몇예외를빼곤부정적인이벤트가거의모두제거된난이도입니다.작업(중요도조절)탭의수리항목이제거되고건설항목에통합됩니다.지붕건설구역/제거구역설정이다른건설작업보다우선권을갖습니다.UI 크기조절치료품질이좋음/나쁨보다더다양해집니다. 형편없는치료시상처완치까지의시간이크게증가합니다.림소집시“사격허용”옵션이생깁니다.죽은림으로부터약탈한옷을입을시무드디버프가생깁니다.구조한림은(자동으로)당신의세력에합류할수도있습니다.림의인벤토리(장비)에가지고있는음식을먹게하는버튼이새로생겼습니다.동물에게루시페륨을줄수있습니다.(건강>수술)어린림은성장환경에서성년기배경이야기가없습니다.정착지를버릴수있습니다.계절간기온이더폭넓게다양해집니다.새로운엔딩.동물탭의도축버튼이오른쪽으로이동하였습니다.많은아이템과생산테이블은미관을해치게됩니다.

                                                                        맵타일에추가된“시간대”, “현재이동소요시간”, “여름이동소요시간”, “겨울이동소요시간”은맵타일을통과하는데소요되는시간을측정한통계수치입니다.메가테리움(Megatherium)이름이메가슬로스로(Megasloth)로바뀌었습니다.상단의머팔로는장식을착용합니다. 플레이어의머팔로도아이템을옮길시같은장식을착용합니다.방의인상도산출방식이바뀝니다.알파15와비교하여더높은인상도를달성하기더쉬워지지만인상도가충분히높지않을경우림이디버프받기도쉬워집니다.기름진토양이약간더어둡게보입니다.플레이화면오른쪽아래에환경수치표시아이콘이추가됩니다.미관수치와방의정보를알수있습니다.초경조직천으로만든옷이더흔해집니다.동물이아니어도사료를먹을수있습니다. (무드디버프-12)"최대정착지수" 슬라이더는옵션에서조절할수있으며기본정착지수는1입니다.함선부분레시피가바뀝니다.우주선컴퓨터핵:부품: 4 →16우라늄: 0 →5 금: 0 →100우주선추진기: 강철: 400 →200 플라스틸: 200 →300 부품: 6 →25 우라늄: 0 →100우주선원자로: 강철: 500 →300 부품: 10 →25 우라늄: 0 →150상처의출혈율에따라핏방울아이콘크기가결정됩니다.(일일출혈량이많을수록아이콘도커짐)다른세력의상단을여러번요청할때대기시간이생깁니다.출혈율이눈에띄게증가합니다.림에게감옥을강제로청소하게지정할때림이지정된곳주변도청소하게됩니다.출처: https://www.reddit.com/r/RimWorld/comments/5i8wz5/a16_new_update_features_list/db6c5o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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