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yourname&no=346528&page=2&exception_mode=recommend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yourname&no=344872&page=2&exception_mode=recommend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yourname&no=343672&page=3&exception_mode=recommend


롯데 월드타워는 내가직접가서 좀더 정확할꺼라고 생각해. 자기 사상이 적혀잇거나 (참조란에 포함안됨) 그런글도 있고,

가독성을 위해 내용을 다듬고, 정리했어.


M관


Q. 구름에 대한 철학이 있나요?


A. 딱히 없지만 좋아하는 구름은 있습니다. 뭉쳐있는 구름이나 여름의 적란운 같은 구름입니다. 

Q.유키노선생님이 나온것을 봤습니다. 다음 작품에도 타키와 미츠하가 나올까요?


A. 만약 도쿄가 배경으로 나온다면 뒷모습으로 등장시킬겁니다. 반드시 알아보실겁니다. 

Q. 저도 애니메이션감독이 되고싶은데 좋은감독이 되기위한 3가지 조언을 해주세요.


A. 저도 아직 제가 좋은 감독인지 모르겠습니다. 다만 하고싶은 일는데 무엇을 하던 내내 초조했던적이 있습니다. 뭔가가 되고싶다는 기분을 잘 간직해야 합니다. 좋은 답변을 드리지못해 죄송합니다. 같이 좋은 감독이 됩시다. 

Q. 작품의 배경으로 등장하는 곳에 직접가셔서 선택하신건가요?


A. 제가 일상속에서 좋다고 생각해서 넣은 장소(신사입구 등)도 있습니다만. 히다시 같은경우 구글로 보고 결정했습니다.


Q. 미츠하가 된 타키가 미야미즈 가문 여성들은 이토모리마을 혜성사고를 피하기위해 몸바꾸기가 일어나는것 같다고 말하는데 그것이 사실인지, 그리고 혜성사고 이후 미야미즈 후손 여성들은 여전히 몸바꾸기가 일어날까요?


A. 아마 몸바꾸기는 이 사고를 피하기 위해 일어나는 일이 맞을겁니다. 그리고 혜성사고를 피한 이 시점부터는 이후로 미야미즈 가문의 몸바꾸기가 일어나지 않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출처]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yourname&no=343672&page=3&exception_mode=recommend 너의학XX갤러에게 감사를 표함.


신촌 아카데미

Q. 두 사람은 날짜를 안 봤나요?

A. 봤을지도 모르지만, 두 사람은 바뀐 기억을 꿈 속에서 본 것처럼 기억하다 기억이 서서히 사라집니다. 가령 내가 유명한 배우가 되었을 때 현실에선 그러지 못하던 연기를 꿈 속에서 잘하게 된다고 해도 이상하게 여기지 않듯, 두 사람이 바뀌었을 때 날짜가 현실과 다른 것도 꿈 속의 이야기라 생각해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지요

Q미츠하는 도쿄의 대학을 갔나요?

A. 안 정했습니다. 영화에 나온 것 이외의 설정은 몇 가지 이외에는 대부분 정하지 않았습니다. 타키와 미츠하가 몇 번 바뀌었고 몇 번째 바뀌었을 때 어떤 사건이 일어났는지 같은 설정은 정해졌지만, 어른이 된 이후로 둘이 무엇을 했는지는 정하지 않았죠. 동인지로 많이 나오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Q희생자 명부에서 이름도 봤는데 왜 기억을 못 하나요?

A. 미츠하가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된 이후로 타키의 미츠하에 대한 기억은 꿈 속의 장면처럼 서서히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Q더빙에 대해 바라는 점이 있나요?

A. 더빙은 내가 맡아서 진행하는 것이 아니기에 캐스팅이나 그런 것에 대해선 모릅니다.
하지만 영어 더빙을 비롯해 여러 나라의 언어로 더빙되어서 행복하네요.
-  감독 : 혹시 누가 캐스팅 되었는지 알고 있으세요? 
- 통역가 : 아직 정해진 바가 없어서... 
- 감독 : 아, 그렇군요 

Q. 아카데미상에 노미네이트 된 다른 작품과 어떤 차이가 있어서 노미네이트 되지 못했다고 생각하나요?

A. 굉장히 듣기 어려운 질문을 하시네요. 다른 작품을 전부 본 것이 아니기에 뭐라 말할 수는 없지만, 영화는 영화를 수백편이나 본 사람들이 좋아하는 영화와, 평소에 영화를 잘 보지 않지만 '그 영화 재미있대'라는 말을 듣고 영화를 보러 가는 사람들이 보는 영화로 나뉜다고 생각하고, '너의 이름은'은 후자에 해당합니다. 나는 이 작품을 만들 때 상을 받거나 그런 것을 바란 것이 아니기에, 상을 받기 보다는 한국에서 350만 관객이나 봐주러 온 것이 더 좋습니다. 물론 내가 상을 받지 못했기에 하는 소리일 수도 있겟지만요.

Q미츠하와 타키가 몸이 바뀌었듯 후타바와 토시키도 몸이 바뀌거나 그런적 있나요?

A. 안 정했습니다. 둘의 관계에 대한 내용이 외전에 나온다고 들었는데 관심 있으면 읽는 것을 권할게요.

[원본]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yourname&no=344872&page=2&exception_mode=recommend 신카이XXX갤러에게 감사를 표함.

롯데 월드타워

Q애니메이션에서 자주 나오던, 문 여는 장면을 넣으신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A. 가능한한 짧은시간에 많은내용을 담고자 넣엇습니다. 신변경이나 새로운장면에 활용을 한거죠.
대화라는것은 끝의 여운( 마치는 부분)이 잇을수 밖에 없습니다. 길어지는 내용을 문을 이용해 시간을 단축 한거죠.
만드는게 쉬운 이유도 있지만요.

Q애니메이션만의 가능한 연출이 잇다면?

A. 시간을 제어하는 것, 애니메이션 에서만 가능한 것 같습니다.
너의이름은 107분인데, 실사영화로치면 엄청길어질것 입니다. 가령 미츠하가 일어나앉는모습은, 애니에서는 1초만에도 표현가능하죠.
현실에서는 아주 오래걸릴수도 있는 행동을 애니메이션만이 간편하게 표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은 러브스토리가 표현하기 쉽습니다.  실사영화라면, 미남미녀가 그 역할을 할 때 미남미녀이기에 저런 사랑을 하는구나.
라는 방식으로도 생각할 수 있기에 감정이입하기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Q. 인연의끈을 놓치않으면서 죽음을 극복햇는데, 방울소리의 개입. 이것은 신이 운명적으로
연결한것인지 후에 만나는것도 운명적으로 연결된것인가요?

A. 이영화는 보고나면, 마치 둘은 운명이고 정해진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실제인생에서도 그런일은 있죠. 가령 자기가 굉장히좋아하는사람. 이사람과 운명 인걸까 생각할수도있습니다. 사실은 우리가좋아하는 사람을 만나게된것은, 별거아닌일이 쌓이게되거나, 단 번에 그렇게 될 수도 있지만, 운명은 스스로가만들어가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스토리를 만든다. 그런식으로 이런이야기를 만들게된것 같습니다.

Q. 사람들이 감독님이 2차창작물을 보면 좋겠다고 얘기가 들려옵니다. 2차 창작물을 보셧는지, 보셧다면 어떤게 제일 인상깊엇는지요?

A. 놀랏던것은, 야한이야기가 많아 놀랏습니다. 타키와미츠하의 H한 이야기는 상상조차못햇지만, 기뻣습니다. 힐끗힐끗 살펴보긴햇는데 확실히는.. 기억나지않네요..
그래도 타키와미츠하가 만난이후의 달달한 이야기가 잇어서, 재밋게본것같습니다.

Q텟시와사야카와 나중에 결혼해요?

A. 네, 결혼합니다. 텟시는 고교시절은 남몰래 미츠하를 좋아햇지만, 이영화 에서는 텟시는 실연을 당한 것 같습니다.
혜성이 갈라지며 텟시가 '미안 미츠하 난 여기까지야' 하는부분이 잇는데, 저는 그순간이 텟시가 어른이 되고,
미츠하를 포기하는 원인으로서 그렸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사야카는 처음부터 텟시를 좋아햇어요. 맨 처음에 자전거씬 부터, 사야카가 텟시의 자전거에서

아무렇지 않게 가슴을 대며 밀착해잇죠, 그런 어프로치가 성공햇다고 생각합니다.

Q감독님 만나뵙게되서 영광입니다. 감독님 작품에서는 새가 계속나오는데, 초속 5cm 에서도 새가나오는데, 의미가잇는건지

뭐랄까, 하늘을그리는것을 좋아하고, 새를그리는걸 좋아합니다. 하늘은 손에닿지않는존재입니다. 사람들은 그런걸 바라볼때 자기감정을 담는다고봅니다. 하늘을 나는 새를보면서, 
재밋다고 생각할수잇다고 생각햇습니다. 초속5cm 에서도 새를 넣엇는데 그러는 새중에서도 혼자서 날아가는새, 같이날아가는새  한 새를 쫒아가는새도 있습니다. 매번 그장면에 나오는 새는 캐릭터의 그당시에 감정을 생각하며 그리기에.. 다음회차부터 보실땐 잘 살펴봐주시길바랍니다.

Q 먼저, 생일 축하드립니다. 처음부터 나오는 곰인형이 잇는데,  후에 타키와 친할때는 사라지고, 실연뒤 나타납니다. 이건 의도한 장면인가요?

A. 생일알아주셔서 감사합니다. 44살이 되버렷습니다. 한국으로는 46살일 것 같네요.
곰인형에 관해선 딱히 의미가없습니다. 그저 스태프와 재미로 위치를바꾼것이지요.
좋은질문주셧는데 이렇게밖에대답을못해서죄송합니다.

집가서 다듬을게.


인터뷰

문 여는 장면의 의미에 대해
가능한 짧은시간에 많은내용을 담고자 넣엇습니다.
신변경, 새로운장면에 활용을 한거죠
대화라는것은 끝의 여운이 잇을수 밖에없습니다.
길어지는내용을 문을 이용해 시간을 단축 한거죠.
만드는게 쉬운이유도잇고요

애니메이션만의 가능한 연출이 잇다면?
시간의제어, 애니메이션만에선 가능한것같습니다.
너의이름은 107분인데, 실사영화로치면 엄청길어질것 입니다. 가령 미츠하가 일어나앉는모습은, 애니에서는 1초만에도 표현가능하죠. 현실에서는 오래걸릴 행동을 애니메이션만이 가능 한거죠
그리고애니는 러브스토리로 표현하기쉽죠
실사영화라면, 미남미녀가 그역할을 할때
감정이입하기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처음본사람) 인연의끈을 놓치않으면서 죽음을 극복햇는데, 방울소리의 개입. 이것은 신이 운명적으로
연결한것인지, 후에 만나는것도, 운명적으로 연결된것인가

이영화는 보고나면, 마치 둘은 운명이고 정해진 이야기인것같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실제인생에서도 그런일은 있죠. 가령 자기가 굉장히좋아하는사람. 이사람과 운명 인걸까 생각할수도있습니다. 사실은 우리가좋아하는 사람을 만나게된것은, 별거아닌일이 쌓이거나, 단번에될수도있지만, 운명은 스스로가만들어가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스토리를 만든다.
그런식으로 이런이야기를 만들게된것 같습니다.

감독님께서 2차창작물을 보는게 좋다고 주변사람들의 이야기가들려오는데, 보셧는지, 보셧다면 어떤게 제일 인상깊엇는지

놀랏던것은, 야한이야기가 많아 놀랏습니다.
타키와미츠하의 H한 이야기는 상상조차못햇지만, 기뻣습니다. 힐끗힐끗보긴햇는데 확실히는..
그래도 타키와미츠하가 만난이후의 달달한 이야기가 잇어서, 재밋게본것같습니다.

텟시와사야카와 나중에 결혼해요?
네, 결혼합니다. 텟시는 고교시절은 남몰래 미츠하를 좋아햇지만, 이영화에서는 텟시는 실연을 당한것같습니다. 혜성이 갈라지며 '미안 여기까지야' 하는부분이 잇는데, 저는 그순간이 텟시가 어른이되고,미츠하를포기하는 원인으로서 그렷다고, 사야카는 처음부터 텟시를좋아햇다. 맨첫씬부터 자전거씬 부터, 그둘은
같이 밀착해잇죠, 그런어프로치가 성공햇다고 생각합니다.

감독님 만나뵙게되서 영광이고, 감독님 작품에서는
새가 계속나오는데, 타작에서도 새가나오는데,
의미가잇는건지

뭐랄까, 하늘을그리는것을 좋아하고, 새를그리는걸 좋아합니다. 하늘은 손에닿지않는존재입니다. 사람들은 그런걸 바라볼때 자기감정을 담는다고봅니다. 하늘을 나는 새를보면서, 
재밋다생각할수잇다고 생각햇습니다.
초속에서도 새를 넣엇는데
그러는 새중에서도 혼자, 같이, 하나를쫒아가는새도 있습니다. 매번 그장면에 나오는 새는 캐릭터의 그당시에 감정을 생각하며 그리기에.. 다음부터 보실땐 잘살펴봐주시길바랍니다.

곰인형이 잇는데, 처음에는 안나오지만,
후에 타키와 친할때는 사라지고, 실연뒤 나타납니다.
이건 의도한장면입니까

생일알아주셔서 감사합니다. 44살이 되버렷습니다.
한국으로는 46일것같네요.
곰인형에 관해선 딱히 의미가없습니다.
그저 스태프와 재미로 위치를바꾼것이지요.
좋은질문주셧는데 이렇게밖에대답을못해서죄송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