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로거 | 호1 |
제 목 | 아주오랜만에 인파꾸준글 Ver0.72 |
1.개요
내가 여태껏 해본캐릭터중에서는 캐릭터의 재미로는 인파이터를 따라갈 직업은 없었다고 생각한다.
인파이터를 키우기로 결심했다면 한 30쯤하다가 아 뭐이래 하고 때려치지말고 한 40까진 키워보자. 쉐도우복서쓰고 거미보스를 관광보내기 시작할 때 부터 인파이터의 재미를 알수있다.
캐릭터자체가 다른캐릭터와 워낙에 틀리기때문에 초반에 적응하는데 힘들 수 있으나 한40정도씩 키우다보면 구제불능의 졎발컨이 아니라면 적응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자본금이 어느정도 있고 재미를 지향한다면 한번쯤은 인파이터를 육성해보자.
2.육성
인파이터는 대부분이 그렇듯이 35까지는 쩔의 의존도가 큰 직업이다.
괜시리 '난개념인'하면서 1때부터 솔플파플로 똥줄빠지게 키우지말고 35까지 쩔받다가 35때 딱 쩔졸업하고나서 실력에따라 샐노~샐킹솔을돌면서 적절하게 실력을키우기시작하자.
35쯤이면 한참결투가 재밌어질무렵이므로 결투로 실력을키워도무방하다.
그리고 40까지 샐킵솔을하면서키우다가 40때부터 거노~거킹솔or거킹파플.
돈좀있고 컨좀되는애들은 무기한7강해서 41때부터 용익~용마솔돌고(설산도 죶다. 단점이라면 물약이안나와서적자크리)
나머지는 여전히 파티플로 거킹~설킹~용킹을 넘나들며 46까지키운뒤 도둑으로넘어가 그뒤부턴 하멜른,언더풋입구,비명굴,기타등등 자기입맛에맞는사냥터에 맞춰서 졎빠지게사냥을하면된다.
물론 중간중간에 힘퀘는 반드시 깨고가도록하자. 선택이아닌필수다.
3.스킬
*퇴마와 데빌라이즈는 건들지 않는게 속편하나 결장을 자주한다면 한번쯤 보고갈 두개의스킬이있으니 보고가자.
*숫자뒤에(M)라고 써있는 스킬은 그숫자가 마스터레벨이란 뜻이다.
ex)1(M)-한개가마스터인스킬
1.낙봉추
거벼을 든채로 점프(슈아판정X)후 내려찍어서(내려올때슈아) 충격파를발생시킨다.(꽂은후 무적판정)
점프해있는동안 약간의 좌우이동이가능하다.
결정적인 콤보나 견제기술로는 모자라지만 무적시간을이용한 회피나 내려올때의 슈아를이용한 귀검의 공연베를 낚을때 사용하면 된다.
결투를 할거라면 하나쯤찍어볼만도하고 안할거라면 찍지말자.
2.악마의움켜쥠
내가 견제기로 쓸만한거같아서 캐스팅아바타까지 맞추고써봤는데 흠..이건뭐
경직도 너무짧고 판정/범위도 안좋아서 쓰기 애매한스킬이다.
스킬창도 모자라니 그냥찍지말자
3.캔슬 공참타
'난 결투장지향인데 도저히 귀검전을 못해먹겠다'하는 인파이터만 찍으면된다.
사실 인파이터가 도망다니다가 닥허롤로 귀검때려잡는거아니면 공연베와 맞서싸우기가 굉장히힘든캐릭터이다.
그렇기에 공연베에대한 방편으로 캔슬공참타를올려서 공중에서 파닥거리는 귀검사를 낚은뒤 스매셔->기상윌드->후드드드퍽 콤보로 연결하자.
난그냥 닥허롤로 때려잡을래 하면 뭐할말이없다..
계시
크루세이더의 특화스킬이다. 스트라이킹말곤 찍을스킬이 별로없으니 살짝만 보고가도록하자.
슬로우힐-1
찍지마
스트라이킹-5(M)
반드시 찍어야하는스킬.
크루세이더스킬 아니냐고 반문할수도 있겠지만 결투장에서도써야하고 허구한날 크루랑 사냥할수가 없기때문에 반드시찍어야한다.
찌질한 물공증가를 보고 찍을까 말까 고민할지도모르겠지만 이 물공이 힘빨을받아서 올라가므로 닥치고찍는거다
지혜의축복-x
찍고싶으면 크루를 하자
큐어-1(M)
사냥할때 유용하게쓰이는스킬. 스포가아깝다면 안찍어도되지만 사냥을많이한다면 한개쯤찍어주길 추천한다. 주변파티원의 상태이상까지 같이풀리므로 연독에걸리거나 화상을입었는데 포션이없을때등등 온갖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된다.
결투장유저도 스포가많이남는다면 하나쯤찍어두면 유용한스킬.
참고로 도발은 풀리지않는다.
하운드크래커나 천라로걸린 홀드는 풀리는데 거미왕의 가래침홀드는 안풀리니 참고하자.
신격
드디어나왔다. 인파이터의 특화스킬인 신격이다. 보고가야할 스킬들이 많으니 일단보자!
스매셔-1or5or20(M)(캔슬)
전직전에 배우는스킬이다. 대게는 더킹스트레이트와 스매셔 둘중한스킬을 선택하게된다. 고강화일경우 더킹을, 저강일경우 스매셔를 찍자. 스포는 스매셔가 더 많이먹는편이다.
럭키 스트레이트-5(고저스컴비네이션의 선행스킬)
전직전에 배우는 스킬. 선행외의 가치는없다.
간혹마스터찍으려고 시도하려는사람이있는데 극구말리고싶다.
세컨드어퍼-5(심판의회오리 선행스킬)
전직전에 배우는스킬. 대시공격후 어퍼컷을 올려친다.
선행외의 가치는없으나 인파의 거의 유일한 바닥판정이있는스킬이므로 감사하게사용하자. 그렇다고 5이상올리는 우를 범하진 말자.
월 마스터리-1or10(M)
드디어전직이다. 그러나 전직의 기쁨을 누려야하는데 있는스킬이 딱하나 잦이박기뿐이다.
좌절하지말고 쫌더키워보자.
각설하고, 난 윌드라이버를 전혀찍지않았다.
윌드라이버가 찍고싶다면 던갤에 유명한 윌드라이버 텟에게 물어보자.
*윌드인파 동영상
더킹 스트레이트-1orM
20때 처음 배우는 더킹삼종세트중의하나이다.
삼종세트중 데미지증가폭이 13%로 가장 높으며 커맨드사용이 단순하다는 장점이있다.(더킹대시중 X)
스트레이트와 스매셔 둘중 하나를 선택해서올리자. 이 두스킬이 동시에 사용되는 경우는 거의 전무하므로 양쪽다 찍을생각은하지말고
캔슬스매셔+스트레이트만땅 or 스매셔만땅+스트레이트1
둘중 하나로 밀어주면된다.
더킹 바디블로-1orM
역시 더킹삼종세트중의 하나.
왠만하면 더킹바디블로는 무조건 만땅찍어주도록하자.
사냥과 결투장 양면에서 높은스턴확률, 오래가는 판정 지속시간, 넓은범위(인파이터스킬중에서)는 그저 완소스킬 ㄳㄳㄳ
스턴레벨과확률은 스킬레벨에 따라 증가한다.
데미지증가폭은 8%
더킹 어퍼-5(심판의회오리 선행스킬)
마찬가지로 삼종세트중하나.
데미지증가폭은7%이며 심판의회오리의 선행스킬이다.
띄우기스킬이긴하지만 슈퍼아머도없고 띄우는판정도 인파의강력한데미지때문에 보정으로툭툭떨어지기마련이므로 5개이상 줄이유는 없다.
퀵패리-10(M)
스킬레벨이 오를수록 지속시간과 스턱확률이증가한다.
알게모르게 사냥결투장 양면에서 활약하는 효자스킬에다 스포도 레벨당 10으로 저렴한편이니 왠만하면 10을찍어주자.
사냥용스킬트리일경우 스포가 정 모자란다싶으면 퀵패리에서 스포를 빼도되나 결투장용이라면 절대로 마스터.
고저스 콤비네이션-5(캔슬)orM
드디어 본격적인 인파이터 스킬등장이다. 설레임? 안설레이면말고 'ㅅ'
어쨋든 잽,스트레이트,훅의 3연타를 날리는스킬인데,
데미지증가폭은 잽:5% 스트레이트:7% 훅:9%로 모두합치면 제법증가폭이 큰폭이다.
그리고 스킬레벨이오를수록 속도가 더빨라진다. (13레벨기준 12%빨라진다)
캔슬스킬이있으며 마지막공격인 훅을 캔슬하고 스웨이나 더킹대시를쓸수있다.
그런데 이마지막 훅후에 캔슬타이밍이 애매해서 처음쓰는애들은 애를 먹게된다. 근대 그냥쓰다보면 익숙해짐.
결투장에서 고저스의 주활용은 더킹바디블로후에 짧은시간에 강력한데미지를 뽑는데 사용된다. 사냥터에서도 역시 짧은시간에 강한데미지를 뽑는데 사용되지만 너무 남발하면 엠피가 거덜나니 자제하며 사용하는게좋다.
고저스의단점은 공속이 느릴경우 결투장에서 그랩같은 힛리높은캐릭들한테쓰면 경직을풀어버리고 반격한다.
그러니 반격을당하지않을만큼 초고속의 공격속도를 가지고있지않는이상 경갑캐들한텐 고저스말고 초핑을 애용하자.
사냥용스킬트리로간다면 고저스에서 포인트를 좀빼서 캔슬까지만올려도 괜찮겠지만 결투장스킬트리라면 올인하도록하자.
캔슬 고저스 콤비네이션-1(M)
고저스를 찍기로 마음먹었다면 캔슬까진기본
스웨이-1(M)
설명이 더필요함?
스웨이 이전의 인파이터는 인파이터가아님미다.
캔슬 스웨이-1(M)
무조건 찍습니다.
초핑해머-M
30레벨에 배우는 인파의 간판 스킬.
스웨이후에 슈퍼아머가발동되며(시작부분에 아주짧은시간 슈퍼아머) 적을 내리찍어 충격파를 발생시켜 적을띄운다.
초핑해머의 강력한데미지는 익히들어왔을태니 무조건마스터다
홀리 카운터-1orM
인파이터의 결투장스킬을 구성하는데 빼놓을 수 없는 필수스킬.
기도를하던도중에 정면에서 잡기를제외한 공격을받으면 직선으로 주점맵의 가로거리 1/3정도를 날아가서 '뚜리야훍!'과 같은 의성어가 절로나올 정도의 신명나는 바디블로를 꽂아넣는다.
*홀리카운터 올인인파
결투장에서 매우강력한 한방데미지를 보유할 수 있지만 사냥터에서의 효율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대표적인 홀카인파로는 신세이어가있으니 홀카인파가 하고싶다면 신세이어에게 물어보자.
홀리카운터의 데미지가 너무강력할경우 보정으로인해서 홀카의 띄우기판정이 증발해버리므로 홀카올인을 할 게 아니라면 어중간하게 찍지말고 하나만찍고 띄우기 후 콤보를넣는게현명하다.
사냥시엔 가끔 스펙의 졎같은 박쥐러쉬를 한방에 날려버리는 용도로 사용되기도하나 한대맞고 한대쳐야하므로 많이쓰지는 못할스킬이니 한개만찍자. 한개로도 충분히 초강력데미지를뽑아낼 수 있다.
심판의 회오리-1orM
드디어나온 인파이터의 첫번째 무큐스킬. 고정데미지스킬이다.
결투장에선 새틀보다빠르고! 새틀보다 똒똒한! 35레벨당시 인파이터의 결투장 완소스킬
그러나 레벨이점점 오를수록 회오리만땅을찍어봐도 점점 내려가는데미지..눈물이난다.
그리고 사냥시에도 알프라이라던전에서 화려한전성기를 맞다가 알프졸업하고나면 데미지가 급찌질해기 시작한다. 도둑가면 데미지가 아주그냥 찌질찌질.. 그래도 이제 그나마 도둑에서 심회쓰면 몹전체가 슈아파티가되는 관광현상은사라졌다.
스포가 남는대로 찍어주자.
섀도우 박서-5(더블 쉐도우 선행)
인파이터의 두번째무큐스킬등장이다.
인파이터의 그림자가 생기며 본체의 행동을따라하며 추가적인 물리고정데미지를준다.
다른사람들이 생각하는것처럼 본체의 50%데미지를 준다거나 이런환상적인 스킬이 아니니 쉐도우 박서는 주로 경직보조용으로사용된다.
후에 더블쉐도우를배우면 이 그림자가 두개 생성되며 기존 섀도우박서의 50%데미지를 준다. 역시 경직 보조용.
매우 좋은스킬이나 지속시간이 쥐졎만하다는 단점이있다. 레벨오를수록 지속시간과 데미지가오른다고 만땅찍으려는 얘들있는데, 지속시간 오르는거야 쥐졎만큼(1레벨당 0.3초)오르고
쉐도우박서는 데미지보조성격도있지만 그것보단 추가타로인한 경직보조의 성격이 더강하기때문에 더블쉐도우의 선행인 5개만찍는걸 추천해준다.
그리고 팁을하나주자면 섀도우박서는 소울이터나 타이탄이 캔슬하지 않는다. 그러니 용암가서도 안심하고 사용 ㅇㅋ
허리케인롤-Mor1
인파이터의 세번째 무큐기술이다!
허리케인롤이야말로 인파이터의 꽃이자 주력무큐기술.
몹들을 빨아들여 정신못차리게 싸대기를후려친뒤 어퍼컷을 갈긴다.
데미지증가폭은 (훅10회:방당4% 어퍼컷:18%). 제법 높은편이다.
쉐도우복서와의 병행사용시 아주 매우 강한위력을발휘한다. 몹을 모아주는능력이 탁월하나,
용암의 보스삼형제와 같은 슈아쓰는몹들에게 잘못썼다간 걸레가되있는 피를발견할 수 있으니
써주면서 좌우로 적절히 이동하면서 쓰는게좋다(허리케인롤사용중 좌우이동가능)
결투장에선 구명절초라고 할 수 있을만큼 한방으로 전세역전이 가능한 원킬스킬이다.
물론 레인저에게 썼다간 리벤저=>퍼니셔 역관광타니 레인저에겐 띄운 후에만 사용하자.
요즘은 허리케인롤의 데미지딜링의 취약점이 드러나면서 점점 허롤을 1만투자하고 다른스킬에 투자하는 추세이다.
하지만 정말 다른스킬을찍고싶은데 스포뺄 스킬이없다면 1만줘도 괜찮지만 왠만하면 마스터를 권장한다. 그만한 가치가있는스킬이다.
더블섀도우-1(M)
기왕 섀도우박서찍었으면 이것까지 찍어주자?
공통
공통에서 짚고넘어갈스킬은 거의없으나 혹시 몇몇 꼬꼬마가 뻘짓할까봐 한두개정도 짚고넘어가자.
백스텝,캔슬백스텝-X
스웨이가있는데 30까지버티기힘들다고해도 이걸찍는 병진은없을거라 믿는다?
물크리-MorX
스포가 아주남는다면 찍어도 무방하나 물크말고도 못찍어서 아쉬운스킬이 많으니 안찍는게 좋을 것 같다.
백어택-X
인파가백어택할일이 얼마나있다고...찍지마.
*김인파의스킬트리
조만간 레테를마시고 움켜쥠은지우고 더킹스트레이트와 허롤에넣은 스킬을 다른대로 돌려볼생각이다.
기타잡팁
*극스트라이킹셋
-메가호크(15레어 배틀액스. 스트라이킹+2),브레이브그리폰 하의(30레어 경갑. 스트라이킹+1),일반아바타(스트라이킹+1)을 사용시 무려 스트라이킹 레벨9라는 크루따윈필요없는 레벨을 만들수있다. 근데 스위칭이 귀찮으니 할사람만해라.
*인파가 엠조루성이 짙다고 안하는 꼬꼬마들있는데 벨마학토끼고 엠관리좀만해주면 그다지 엠조루성 없다. 레인져랑비슷비슷?
*아바타스킬은
상의-쵸핑해머(사냥,결투복합) 더킹바디블로,퀵패리(결투)
하의-뭘해도 무관하다. 엠맥은사냥
머리-엠회
모자-엠회
목,가슴-공속
얼굴-공속
허리-스턱
신발-힘(사냥) 이속(결투)
*섀도우박서는 소울이터나 타이탄이 캔슬하지 않는다.
장비가이드
아직도 윌드박고나면 도끼공속=낫공속하고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는사람이 있는데,
아주 심하게 차이가 많이나니깐 몇번써보고 자기가 알아서 판단하도록하자.
무기
인파이터의 무기는 정석화된게없으므로 자기가내킨다면 뭘써도무방하다.
단 십자가,염주의경우 거병을들고있을때의 판정이 매우나쁘므로 결투장에서쓰기 안좋은면이있고,
도끼의경우엔 공속아바타가없다면 커버가안될만큼공속이느리므로 적절히 토템~낫정도를 써주면된다.
1.유니크
유니크무기들의 강점으로는 레어에비해 힘스텟이 아주높게달려있고 옵션도 대체적으로좋은편, 다른직업에비하면 가격도 저렴한편이다. 유니크중에선 주로 카타스트로피와 그란디스의은십자가를 사용한다.
나머지는 글쌔...
1)카타스트로피(45낫.암속. 피격,공격시 커스)
도둑에서 주로쓰게되는 완소 암속무기. 공속이 빠르고 도둑에서 속성이잘먹힌다는장점이있다.
단점으론 강화비가짱비쌈
2)아포칼립스(45도끼.화속)
그냥저냥 무난한무기. 패치전엔 화속이라는 병진속성으로 천대받아왔으나 도둑화속패치로 이제 그냥저냥 싼맛에쓸만한무기가됬다. 하지만 역시 좋은무기는 아니므로 그냥레어쓰는걸추천.
3)그란디스의은십자가(언데드50프로데미지,명속성)
도둑은 카타스, 알프는 그란디스. 알프쩔이나 사냥, 그중에서도 특히 흑묘에서그 위력을 제대로
보여주는 그란디스은십자가. 재정에여유가있다면 하나쯤사두는것도 괜찮다.
하지만 결투장에선 십자가특유의 거병들었을때 쥐졎같은판정으로인해 좀... 사냥용이다.
4)고르아의가르침-제압
카운터공격력의 15%를 추가데미지로입힌다. 신세이어같은 극적인 홀카인파라면 권해볼만도 한무기. 할기처럼 데미지가증가하는게아니라 홍련검같은 추가공격무기와 비슷한 형식으로 데미지가 들어가므로 할기와의 옵션 중복걱정은안해도된다.
5)테이다의황금도끼,오르카의흑랑주
테이다의황금도기는 공격시 심판의회오리발생이라는 무시무시한옵션이달려있지만 현제미구현,
오르카의흑랑주는 쉐도우박서스킬이 +2달려있고 암속성이라는 매리트가있다.
위 두 유니크는 저렴한가격에 구할 수 있다면 좋은 아이템이겠지만 너무 비싼값에 구할경우 제값도못하는 된장유니크일뿐이니 싼값에 낚을수있을때만 구하자.
6)요정의 자색토템
토템 윌드+2가달려있다.
극힛리를 지향하는 인파이터용인듯
*중저렙유니크
7)다이키리
매우빠른공격속도.
8)영원의혼돈토템
공격시혼돈,혼돈에걸린적을공격시 힘50증가
9)탱커레이
공속+3% 적중률+3%
돈이많이남는다면 중저렙때 7~9 세개중에 하나를 골라잡아서쓰면된다.
그러나 역시 레벨이오르면 다른무기로 갈아타는게현명하다.
*유니크중에서 고르아의 가르침-무형과 닐바시의 혈구겸?하여튼 50유니크낫은 옵션이 구현되지않았으니 사지 않도록하자.
2.레어
1)태풍의 핵(45토템. 심회+2, 지속시간3초증가)
인파가처음나올때엔 토템마의 간지옵션과 심회3초증가라는 옵션으로 유망주로 기대됬으나,
토템마와 심회가 졎병설스킬로판명남으로서 찌끄레기가된아이템.
그래도 심회를 만땅찍었다면 아직쓸만하다. 하지만 도둑을간다면...흠좀무.
2)패션 섀터(심회+1 초핑+2)
초핑+2라는옵션이 눈에띈다.
다른것보단 가격대성능비가 좋은무기. 돈이없다면 패션섀터나쓰자
3)어스퀘이커(공격시 2%확률로 충격파를 발생시켜 적을 기절상태로만듬)
레시피로만 드랍되는아이템. 제작단가가비싸다.
한때 충격파의 킹왕짱 데미지로 유명세를탔으나 지금은어떻게됬는지..???
4)불멸의 격노 토템
보는대로. 살을주고 뼈를친다!
5)분노의 질풍 토템(정보제공-이냔)
토템마를 올렸다면 완소옵션토템.
50제 레시피제작아이템이며 레시피의드랍률이쥐졎이라 물량이 없다고한다.
옵션이 티도안난다vs그래도 완소 의견이 분분하지만 토템인파라면 구할수있다면 구해보는것도 좋을것이다.
5)메가호크(스트라이킹+2)
스트라이킹스위칭용으로쓰는아이템. 심심하면하나사고 귀찮으면 말으면 됨.
그외엔 무기류엔 딱히 주목할만한 무기는없는듯 하다.
방어구
유니크
그런거없다
레어
참고로 인파이터는 45셋트가없다.
그리고 브레이브그리폰(*하의에 스트라이킹1달림)이나 아이언블로셋트도 옵이졎병설이기때문에 생략하고.
유물경갑세트는 안껴봐서모르니 이것도생략함니다
그냥 유물낄꺼아니면 악마파멸자세트나 심판세트둘중에하나 골라서 만렙까지쓰면 됨.
1)악마 파멸자 세트(35~40)
인파라면 다알만한 유명한세트.
셋트 모두 착용시 회피율2%. 공격시 2프로확률로 공,이속24%라는 무시무시한옵션이붙어있는세트.
단점이라면 힘이낮고 병설스킬만 붙었다랄까....
강화좀하면 만렙까지입어도 후회없는세트
결투장에서 헤이터지는건 기대안하는게좋다.
최상힘은 어깨11 상하의16 벨트8 신발8(정보제공-팔십원)
2)심판의갑옷 베오나리아 세트(45~50)
인파의 마지막셋트방어구.
더킹삼종세트가붙어있고 특히 벨트에 힘이 20이넘게 달려있는걸로 유명하다.
세트효과는 힘,체력11증가와 공격속도,이동속도속+2%
왠지 프리스트계열 50세트방어구옵션은 대충붙여논거같은삘이난다.
장점으로는 힘이높아서 스트라이킹과 병합해서 데미지를높일수있다는 것과 하의에 더킹바디블로라는 완소스킬이 붙어있다. 맞추기구찮으면 악마셋으로 만렙까지 가면됨.
최상힘은
상의,하의(18) 벨트(23) 신발(10) 숄더(13).
3)그리즐리 수트 세트(40~45)
원래 그플셋인데 힛리가높아서 얘도 껴줌.
힛리가높음. 결장에서쓰면좋다.
근데 돈이아깝지..
4)결투장셋팅
내가즐겨입는 서민 결투장셋팅도 적어놈.
상의-드래고닉 스킨 상의(스턱+5%)
하의-심판의갑옷 베오나리아 하의(더킹바디블로+1)
숄더-크사낙스 프로텍터 숄더(공속+3%)
벨트-산야빙의거들(스턱+2%)
신발-드래고닉 스킨 부츠(이속+6%)
악세사리
1)팔찌
학토,대팔
더쓸게없다
2)목걸이
찰리의목걸이,칠링레빗풋(힘증가)
벨마이어의 별(엠피회복.사냥)
다프네의 팬던트(피증가. 결투)
3)반지
꽃담,달빛이슬반지(피증가)
라포르메타(공속증가. 결투)
★승리의할기★(카운터데미지증가. 결투,사냥 양방향에 유용함)
4)칭호
쓸게없어서 칭호까지쓰긴하는데,
인파가쓸칭호는 양산칭호(성수,칸나등)을 제외하면 몇가지밖에 안남는다
동물칭호-곰,사자
킹스가드-바람빼고 그다지 인파한테끌리는옵션은..'ㅅ'
이걸로 장비정리 끝.
*허리케인롤동영상
*무기는 그냥태풍
*패치 후 기상 윌드라이버 동영상
1.평범한 스매셔후 윌드라이버
*동영상에 녹음된 사운드가 매우크므로 사운드크리터지기싫다면 보기전에 사운드볼륨을조정하자
.악마의 움켜쥠후 윌드라이버
옛날처럼 대충꼽는다고 기상윌드가되진않고 너무빨리하면 바닥에서 윌드를맞거나
너무늦게하면 무적판정에십혀버리니 적절한타이밍으로꼽는게중요하다.
공속의차이에따라 타이밍이 또 조금씩달리지니 이점도유의할사항.
일어날 포즈잡는중에 찍는게아니라 누워있는상태에서 일어날포즈잡기 바로전타이밍에 찍어야한다.
또 주의할점은 라이징윈드밀을 쓰는 거너들은 이거때문에 또 타이밍이 엇갈리니 라이징윈드밀을 일어날때 사용하는 얘들한텐 그냥자빠트리자마자 콱박고 달려가서 더킹바디블로를 넣어주자.
기상윌드는 결투장하면서 느껴본결과
자빠트리기만하면 보정으로 일어나지않는이상 타이밍맞춰서꽂으면 다들어가니 타이밍을 익힌후 입맛대로 기상윌드콤보를넣자.
ex)공중공격후윌드라이버
-마치며
처음 인파를 시작할땐 컨트롤이 생소해서 좀힘들테지만
40 45까지 키우다보면 후회없는 캐릭터가 될거라고 생각한다.
그러니 근성을가지고 인파하시져
-시로코 김인파 던갤닉 호1
-Ver 0.1
스킬설명 전반적수정
짤린스크린샷 삭제
-Ver 0.15
기타잡팁에 무기관련팁 추가
-Ver 0.2
무기관련팁수정
-Ver0.25
심판의회오리 설명수정
-Ver0.26
스킬설명중 낙봉추와 악마의움켜쥠 설명약간수정
-Ver0.3
패치후 막힌 기상윌드라이버 시전동영상추가
-Ver0.31
낙봉추,악마의움켜쥠 자세한설명추가. 기상윌드 콤보방법 추가.
-Ver0.4
기상윌드 콤보방법 대폭 수정 및 추가, 악마의움켜쥠 설명 수정
+선행스킬이 무슨스킬의선행스킬인지추가
-Ver0.45
장비관련 팁 대폭추가
-Ver0.46
심회설명약간수정
-Ver0.47
장비가이드중 무기관련부분조금수정,추가
-Ver0.5
악마의움켜쥠설명수정
기상윌드 동영상추가, 설명수정
-Ver0.6
글 전체 대대적으로 수정
-Ver0.65
무기란에 고르아의가르침-제압등 유니크무기 추가
-Ver0.7
홀리카운터 스킬설명수정
허리케인롤 스킬설명수정
아바타상의옵션가이드수정
유니크무기 설명쪼끔수정
-Ver0.71
무기란 분노의질풍토템추가
-Ver0.72
윌마인파,홀카인파 동영상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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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왕오랜만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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