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있는 분 중에서 갑자기 클릭 광고 단가가 낮아져 클릭수는 많아졌지만 반대로 수익은 예전보다 낮아진 경우 Smart Pricing에 걸려 있는지 의심해 보기 바란다.

스마트 프라이싱은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 호기심으로만 클릭하고 상품 구매등 광고주에게 수입으로 연결되지 않을 경우 단가가 낮춰지는 것을 의미한다.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한개 블로그(사이트)로 짭짭한 수익을 올렸다고 해서 여러 사이트(블로그)를 만들어 방문자수를 엄청 늘이면 순간적으로는 수익이 증가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갑작스런 페이지노출수 증가 또는 광고주에 득이 되지 않는 광고 클릭으로 인하여 광고 단가가 현저히 낮아질 수 있다. 사이트가 아니라 애드센스 계정에 대하여 광고단가가 낮아지기 때문에 처음 한개 블로그로 수익이 짭짭했을 때보다 더 낮은 수익을 얻는 낭패를 볼 수 있다.

애드센스를 몇 개월 운영하고 재미(?)를 좀 보면 이런 저런 아이디어를 내어 수익을 최대화 하려고 하는데 스마트 프라이싱에 걸리지 않도록 현명한 판단이 필요하다.

스마트 프라이싱(Smart Pricing)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Google's smart pricing feature automatically adjusts the cost of a keyword-targeted content click. So if our data shows that a click from a content page is less likely to turn into actionable business results - such as online sales, registrations, phone calls, or newsletter signups - we reduce the price you pay for that click.

쉽게 말하면 좀 더 쉽게 구매 행동으로 옮기는 계정에 대해 금액을 조정하는 방식이라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As an example of smart pricing, consider two websites, each related to digital photography. The first page features digital camera reviews, while the second offers photography tips. Clicks from the page of photography tips might be charged less, because they are expected to convert into sales less frequently, resulting in lower value for advertisers. Google data determines that clicks from the digital camera reviews convert better, so clicks from this page are not discounted.

애드센스 사이트가 두개가 있다고 치고, 둘다 디지털 사진에 관한 사이트라고 하자.
첫번재 사이트는 디지털 카메라 리뷰사이트고, 두번째 사이트는 사진찍는 팁에 관한 사이트라면, 사진찍는 팁에 관한 사이트가 적은 수익을 벌게된다. 왜냐하면 둘다 광고를 실었을때 사진찍는 팁 보다는 디지털 카메라 리뷰를 보러 온 사람이 광고로 인한 구매 행위를 확율이 높기 때문이다.

스마트 프라이싱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Smart pricing affects an entire account. It is not on a per page or per site basis.

해당 페이지에 적용되는게 아니라 그 사람 전체 계정에 적용된다.


One poorly converting site can result in smart pricing impacting an entire account, even sites completely unrelated to the poorly converting one.

좀 찌질한 사이트에 애드센스 올려놨다가 전체계정에 피해를 볼 수 있다. 다른 사이트들이 찌질한 사이트와 관련이 없다라도..
Smart pricing is evaluated each week. So removing ads from sites you suspect are converting poorly could result in seeing an adjustment to a higher smart pricing percent in as little as a week.

스마트 프라이싱은 각주마다 적용된다. 그래서 의심되는 사이트에 광고를 제거하면 몇주내로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Smart pricing is tracked with a 30 day cookie, so you could be rewarded for new conversions that saw the initial click from your site up to 29 days earlier.

스마스 프라이싱은 30일동안의 쿠키로 추적되므로, 당신은 29일 전의 처음 눌러진 클릭에 대해서도 전환이 발생하면 보상 받을 수 있다.


Image ads are also affected by smart pricing.

이미지 광고도 똑같이 적용된다.


With smart pricing, an advertiser could end up paying less than their minimum bid, which would theoretically include the minimum bid price available, meaning publishers earn less for even the minimum valued clicks.

스마트 프라이싱으로 광고주는 이론적으로 가능한 최소의 입찰가격보다 더 적은 지불을 할 수 있게되었다.그말은 결국 최고 입찰클릭 비용보다 더 적게 퍼블리셔가 가져간다는 말이다


Conversions for smart pricing publisher accounts are tracked by those advertisers who have opted into AdWords Conversion Tracking

스마트 프라이싱의 전환은 애드워즈 변환 추적을 하는 광고주로 부터 추적이 된다.

완전 내 계정 급락을 고대로 설명해주는 용어가 Smart Pricing인거 같다.

갑자기 페이지 노출수는 증가했지만 광고 클릭수는 비례하여 증가하지 않은 경우, 광고 클릭수가 갑자기 증가했으나 실제 구매로 이어지지 않은 경우 등 스마트 프라이싱에 걸리는 원인에 대하여 연구할 필요가 있겠다.

한달 정도 광고를 내려놓고 기다리거나, 스마트 프라이싱 중에 누군가 광고를 클릭해서 구입하는 실적을 내면 풀린다고는 한다.
ㅁㄷ

'옛날창고 > 치킨먹고싶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팬택의 창업주  (0) 2008.09.11
한국 대학 서열 최종판 서울대~한양대  (0) 2008.09.10
해외 웹하드 검색법  (1) 2008.08.30
클래식 샘플링  (1) 2008.08.28
바람의 나라 드라마 스토리 나옴  (0) 2008.08.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