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업데이트 예정 사항[편집]

이 항목에서는 차기버전(알파15)에서 추가되거나 변경될 주요 사항에 대해 설명한다.
더 세부적인 사항을 원문으로 확인하고자 한다면 https://ludeon.com/blog/를 참고
개발자 블로그에 넘버링을 새로하는 메이저업데이트가 공지될시 해당 내용으로 교체바람. 마이너업데이트시엔 추가바람.

업데이트가 완료될 시 본 문서에 있는 내용을 상위문서인 림월드의 적절한 분류로 이동시켜주기 바람.

1.1. 튜토리얼 추가[편집]

게임 진행에 관련된 기초운영법을 하나하나 설명해주는 튜토리얼이 추가된다. 튜토리얼 완수시에는 해당 맵을 이어서 노멀모드로 그대로 플레이가능.

1.2. 약물 시스템 추가[편집]

기존 버전엔 약물(Drug)이라고는 맥주 외엔 딱히 없었으나 알파15에서는 몇 가지의 약물이 추가된다. 약물엔 기본적으로 4가지의 특성이 있는데 다음과 같다.

주효능 : 복용시 나타나는 효과로 단발성이다. 약물에 따라 무드를 향상시키고 일 능률, 전투 능률을 향상시키거나 질병에 면역을 만든다.
과 용 : 단시간에 많은 약물을 복용시 혈액여과를 악화시키며 의식을 잃거나 죽음에 이르게 한다.
내 성 : 장기간에 꾸준히 약물을 복용시 약물의 효과가 서서히 약화된다.
중독성 : 약물 사용시 중독 수치를 올린다. 중독치가 일정량에 달할 경우 주기적으로 해당 약물을 찾게 되며 공급이 되지 않을 시 무드가 하락하고 의식이 약화되는 등의 현상이 발생한다.

한 가지의 약물이 위에 열거한 4가지 특성을 전부 가질 수도 있고 일부만 가질 수도 있다. 주효능만 있고 중독성은 없는, 무조건 이로운 약물도 있다는 것.
약물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맥주 : 기존에 이미 있던 약물. 무드를 향상시키나 능률이 다소 떨어진다. 중독성 있음.
말라리아 블록 : 5일간 말라리아 발병을 예방한다. 중독성 없음.
코카인 : 무드를 대폭 향상시킨다. 중독성 있음. 로 표기되어 있음.
플레이크 : 싸고 지속시간이 짧다. 중독성 매우 강함.
암페타민 : 능률을 향상시킨다. 중독성 있음.
마리화나 : 무드를 향상시키나 능률이 다소 떨어진다. 배고픔 주기가 빨라지고 이동이 느려지며 금단 증상이 있을 수 있다.
고-쥬스 : 전투용 합성마약. 이동속도를 향상시키고 전투력을 극대화시킨다. 중독성 있음.
루시퍼륨 : 전반적인 능력치가 대폭 향상 되나 한 번 투여하면 100% 중독되며 중독을 치료할 수도 없다. 게다가 계속해서 투여받지 못하면 미쳐 죽는다.


약물은 다양한 경로로 생산되거나 입수될 수 있으며 생산을 위해선 연구가 선행되어야 한다.

1.3. 심층채굴 요소 추가[편집]

이제 맵은 지하에 자원 군락을 생성한다. 육안으로 찾기 위해선 스캐너를 건설해야하며 그 위에 채굴기를 건설하고 작동시킴으로써 채굴이 가능하다. 채굴기가 서서히 광물을 뱉어낸다고 한다. 이 요소를 사용하기 위해선 연구가 선행되어야하며 가장 최종적인 기술이다. 심층채굴이 추가되면 맵에서 게임이 길어질시 자원이 고갈되는 문제를 어느정도 해결 할 수 있을 것이라 본다.

1.4. 기타[편집]

- 옥수수가 너프되었다.
- 맨주먹 격투가 너프되었다.
- 수확한 혈기초에서 약을 생산할 수 있게되었다. 연구 필요.
- 자연적으로 냉방이 되는 건물이 추가되었다. 목재와 간단한 기술로 일시적으로 자연냉방이 되는 방을 건설 가능하다. 히트웨이브때 유용할 것이라고 한다. 연구 필요.
- 방이나 건물 자체를 그대로 복제하여 건설할 수 있는 카피 기능이 추가되었다.
- 맥주 생산 방식이 세분화되었다. 정착민이 양조대에 생산된 홉을 가져다 놓고 발효를 시킨 뒤 맥주를 추출하는 단계로 나뉜다고 한다.
- 곤충군락은 두꺼운 천장이 있는 방에서만 일어난다.
- 장비탭이 방어구의 총 스탯과 온도를 표기하게 되었다.
- 레이더 습격이 조금 더 빈번해졌다.
- 따뜻한 옷이 필요할 때 뜨는 알림이 추가되었다.
- 모드는 모드 페이지에서 드래그로 재배열할 수 있게 되었다.
- 정착민이 음식물을 찾는 알고리즘이 수정되었다. 렉이 다소 감소할 것으로 보임.
- 다른 팩션에 약간의 은을 대가로 상인을 보내달라고 요청할 수 있게 되었다.
- 정착민이 트랩을 작동시킬 확률이 2.5%에서 0.4%로 수정되었다. 
- 아군이 발포한 총알에 피격당할 확률이 60%로 감소되었다.
- 창고에서 음식물이 썩을 시 뜨는 알림이 추가되었다.
- 횃불과 모닥불은 이제 비나 눈이 와도 꺼지지 않지만 연료를 더 자주 채워주어야 한다.
- 3배속시 야생동물 출현의 규모가 줄었다. 렉이 다소 감소할 것으로 보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