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차
    말차는 한자를 쓰며 말 그대로 가루차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녹색의 고운 분말 형태로 만들어진걸 볼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바로 녹찻잎을 그대로 갈아서 가루로 만든 형태 입니다. 일반적으로 말차에 쓰이는 녹찻잎이 훨씬 고품질의 잎이라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 옥로차에 쓰이는 녹찻잎 같이 차광재배 한다음 빛을 덜보고 자란 연하고 카페인 함량이 좀더 많은 잎을 엄선해서 줄기하고 굵은 잎맥을 걸러내서 곱게 가루로 만들어 냅니다. 그래서 차로 만들었을떄 아주 진하며 그 향은 정말 풍부 합니다. 뽀얀 연녹색 거품에 매혹되시면 말차만 주로 찾게 됩니다. 일반 시중에 파는 가루 녹차는 말차에 쓰는 잎보다 좀 더 거칠며 저 품질의 잎을 갈아 만들어서 요리나 고기의 잡냄새 제거 등에 쓰는것이 적달 합니다.

  • 녹차
    녹차는 우리말 그대로 흔히 마시는 잎차 입니다. 수확시기에 따라서 세작, 중작, 우전 등으로 구분되기도 하며 지역별로 또한 나뉘어서 일본 녹차인 옥로차, 중국 녹차인 용정 녹차, 안길백차 등으로 구분되어 지기도 합니다. 녹차의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말차는 일반적으로 일본에서 많이 이용하지만, 잎차를 우려내서 마시는 녹차는 세계적으로 많이 음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다관에 우려내 마시는 방식은 동아시아 문화권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 출처: http://yun05842.tistory.com/262 [카칭을 꿈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