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승부 제거했답니다

 

저희의 최신 개발자 업데이트 영상을 보셨다면 경쟁전 2시즌에 많은 변화가 생길 것이라는 것을 알고 계실텐데요.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노트에서 이 변화에 대해 알아볼 수 있지만, 저희는 이에 더해 오버워치 게임 모드에 변화를 준 부분들, 특히 업데이트된 시간 비축시스템이 어떻게 적용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리려 합니다.

 

만약 시간 비축 시스템이 생소하게 들리신다면, 아래 개요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경쟁전 경기에서 양 팀이각 공격과 수비를 플레이했고 동점이 발생한 경우, 시간 비축 시스템은 승부를 가리기 위한 새 공격/수비 라운드를 시작합니다.

두번째 공격 라운드에서 팀에게 주어지는 시간은 이전 라운드가 종료될 때 남아있던 시간에 따라 결정됩니다.

 

 

승자 결정전이 제거되어 이제 무승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양 팀은 약간의 경쟁전 포인트를 얻지만 실력 평점은 변동이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저희는 경쟁전 1시즌에서 점령 전장에 적용했던 시간 비축 시스템을 2시즌에서는 호위와 점령/호위 혼합형 전장에도 적용하려 합니다. 또한, 무승부가 가능한 드물게 발생하도록 전반적인 시스템에 몇가지 개선점을 적용하였습니다.

 

다음은 게임 모드에 따른 시스템 작동 방식입니다.

 

호위 전장 (도라도, 66번 국도, 감시기지: 지브롤터)

양 팀이 모두 공격과 수비를 플레이했고 양 팀 모두 마지막 거점까지 화물 운송에 성공할 경우 양 팀의 남은 시간이 검토됩니다.

만약 A팀과 B팀 모두 남은 시간이 60초 이상이라면, 양 팀이각 한번씩 남은 시간 동안 공격할 수 있는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됩니다.

만약 한 팀 또는 양 팀에게 남은 시간이 60초 이하라면, 남은 시간이 더 적은 팀의 남은 시간이 60초로 증가되며, 그 팀이 받은 시간과 동일한 시간이 다른 팀에게도 주어집니다. 그리고 양 팀이각 남은 시간 동안 공격을 한번씩 플레이하는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됩니다.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되면 남은 시간이 더 적은 팀이 먼저 공격을 진행합니다.

두 번째 및 추가 라운드에서는, 화물이 거점에 도착할 때 보너스 시간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점령 전장 (하나무라, 아누비스 신전,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양 팀이각 공격과 수비를 플레이했고 동점이 발생한 경우, 양 팀의 남은 시간이 검토됩니다.

A팀 과 B 팀 모두에게 남은 시간이 없다면, 경기가 무승부로 종료됩니다.

A팀 과 B 팀 모두에게 남은 시간이 60초 이상인 경우, 양 팀이각 한 번씩 남은 시간 동안 공격할 수 있는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됩니다.

A팀에게 남은 시간이 0초 초과 60초 미만이고, B팀의 남은 시간은 60초 이상일 경우,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됩니다. A팀의 남은 시간이 60초로 증가하며, B팀의 남은 시간에도 A팀에 추가된 시간만큼 동일한 시간이 추가됩니다.

A팀에게 남은 시간이 없고 B팀은 남은 시간이 60초 이상일 경우, B팀은 마지막 라운드에서남은 시간 동안 공격을 진행합니다. B팀이 남은 시간 내에 첫 거점을 점령하는데 성공한다면 B팀이 승리하게 됩니다. 그렇지 못한 경우, 경기는 무승부로 종료됩니다.

만약 A팀과 B팀 모두 남은 시간이 60초 미만이라면 새로운 라운드를 진행하지만, 이는 1분 안에 두 개의 거점을 점령하는 흔치 않은 경우가 있더라도 양 팀 모두에게 마지막 라운드가 됩니다. 남은 시간이 더 적은 팀은 남은 시간이 60초로 증가되며, 해당 팀의 증가된 시간만큼 상대 팀의 남은 시간에도 동일한 시간이 추가됩니다.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되면 항상 남은 시간이 더 적은 팀이 먼저 공격을 시작합니다.

공격을 진행한 팀이 첫 거점을 점령한다면 첫 라운드 동안 4분의 추가 시간을, 그리고 그 후 라운드에서 30초의 추가 시간이 주어집니다.

 

 

점령/호위 전장 (헐리우드, 왕의 길, 눔바니)

양 팀이 공격과 수비를 진행했고 양 팀 모두 첫 거점을 점령하지 못한다면 경기가 무승부로 종료됩니다.

양 팀이 공격과 수비를 진행했고 양 팀 모두 마지막 거점까지 화물 운송에 성공할 경우, 양 팀의 남은 시간이 검토됩니다.

A팀 과 B 팀 모두에게 남은 시간이 없다면, 경기가 무승부로 종료됩니다.

A팀 과 B 팀 모두에게 남은 시간이 60초 이상인 경우, 양 팀이각 한번씩 남은 시간 동안 공격할 수 있는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됩니다.

A팀에게 남은 시간이 0초 초과 60초 미만이고, B팀의 남은 시간은 60초 이상일 경우,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됩니다. A팀의 남은 시간이 60초로 증가하며, B팀의 남은 시간에도 A팀에 추가된 시간만큼 동일한 시간이 추가됩니다.

A팀에게 남은 시간이 없고 B팀은 남은 시간이 60초 이상일 경우, B팀은 마지막 라운드에서 남은 시간 동안 공격을 진행합니다. B팀이 남은 시간 내에 첫 거점을 점령하는데 성공한다면 B팀이 승리하게 됩니다. 그렇지 못한 경우, 경기는 무승부로 종료됩니다.

만약 A팀과 B팀 모두 남은 시간이 60초 미만이라면 새로운 라운드를 진행하지만, 이는 1분 안에 두 개의 거점을 점령하는 흔치 않은 경우가 있더라도 양 팀 모두에게 마지막 라운드가 됩니다. 남은 시간이 더 적은 팀은 남은 시간이 60초로 증가되며, 해당 팀의 증가된 시간만큼 상대 팀의 남은 시간에도 동일한 시간이 추가됩니다.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되면 항상 남은 시간이 더 적은 팀이 먼저 공격을 시작합니다.

두 번째 및 추가 라운드에서는 첫 거점을 점령하거나 화물이 거점에 도착할 때 보너스 시간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변경 사항은 2시즌에 적용되는 다른 변화와 함께 현재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시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경쟁전에 참여하신 후 피드백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다음 시즌 동안 경쟁전을 지켜보고 필요하다면 시간 비축 시스템에 추가적인 변화를 주거나 개선 사항을 반영할 예정입니다. 오버워치를 더 나은 게임으로 만들도록 도와주시고 성원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 드립니다!



경쟁전 2시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경쟁전 2시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다시 한번 여러분의 오버워치 실력을 시험해 볼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오늘 경쟁전 2시즌이 시작됩니다! 배치 경기를 시작하시기 전에, 지난 시즌이 종료된 후로 업데이트된 부분들을 간략히 살펴보실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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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는 2시즌에서 실력 평점 시스템을 재정비했습니다. 플레이어의 실력이 1-100점 사이의 범위로 평가되는 대신, 이제 실력 평점은 1부터 5000 사이의 수치가 될 것입니다. 이 확대된 범위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실력 평점이 매 경기마다 어떻게 바뀌는지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실력 평점 자동 감소 시스템도 도입했습니다. 이제 3000점 이상의 실력 평점을 보유한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평점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경쟁전에 참여해야 합니다. 만약 이 플레이어들이 7일마다 최소 한 번의 경쟁전을 완료하지 못한다면, 완료할 때까지 매 24시간 마다 50점을 잃게 됩니다. 실력 평점 자동 감소는 플레이어가 경쟁전을 한 번 완료하면 중단되며, 실력 평점은 3000점 밑으로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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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즌에서 실력 평점은 경쟁전에 대한 거의 모든 커뮤니티 대화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실력 평점은 자신의 상대적인 실력을 측정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고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지속적으로 변동되었기 때문에, 이 평점 수치의 변화는 불만스러울 수가 있었습니다. 경쟁전 플레이어들이 그 한 숫자에만 집중하는 것은 저희가 의도한 바가 아니었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이번 시즌에 일곱 개로 구분된 실력 평점 등급을 도입했습니다. 실력 평점에 따라 이 등급들 중 하나에 배정되며, 여러분이 실력이 나아진다면 그 다음 등급으로 얼마든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다음은 실력 평점에 따른 실력 평점 등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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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등급에는 플레이어의 이름 옆에 표시되는 독특한 아이콘이 있는데, 이것으로 여러분은 여러분의 경쟁 상대를 한눈에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콘과 실력 평점에 따른 실력 평점 등급 등 실력 평점 등급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경쟁전 메뉴 아래 [ i ]로 표시되는 정보 버튼을 클릭하여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실력 평점 등급에서는 플레이어가 새 등급으로 진급하면 실력 평점이 등급 하한선 아래로 떨어진다고 하더라도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해당 등급을 유지합니다. 하지만 마스터와 그랜드마스터 등급에서는 등급 하한선 이상의 실력 평점을 유지하지 못한다면 아래 단계의 등급으로 강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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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는 모든 실력 정도에서 공정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돕기 위해 경쟁전에 그룹 제한을 적용하였습니다. 대부분의 등급에서 플레이어들은 그룹원 간의 실력 평점 차이가 1000점을 초과하는 경우 그룹을 맺을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마스터와 그랜드마스터 등급에서는 그 차이가 500점 이하여야 하며, 다이아몬드와 그 이상 등급의 플레이어는 배치 경기를 진행하는 플레이어와 그룹을 맺을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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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즌에서 승자 결정전이 제거되고, 오버워치의 점령 전장에서 사용되던 시간 비축 시스템의 개선된 버전이 호위 전장과 점령/호위 전장에도 적용됩니다. 만약 이 시스템을 잘 모르신다면, 아래 개요를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시간 비축 시스템은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팀에게 남아있는 시간을 기록합니다. 만약 경쟁전 경기에서 양 팀이각 공격과 수비를 플레이했고 동점이 발생한 경우, 이 시스템은 새 공격/수비 라운드를 시작합니다. 두 번째 공격 라운드에서 팀에게 주어지는 시간은 이전 라운드가 종료될 때 남아있던 시간에 따라 결정됩니다.

두 번째 라운드가 시작될 때, 60초 이하의 남은 시간을 보유한 팀들은 남은 시간이 60초로 증가하며, 추가된 시간만큼의 동일한 시간이 항상 상대 팀에게도 주어집니다. 또한 점령과 점령/호위 전장에서는 만약 양 팀이 동점이고 양 팀 모두에게 남은 시간이 없다면 경기는 무승부로 종료됩니다.

각 경쟁전 경기의 전반적인 라운드 진행 시간은 60초 줄어들었는데, 이것은 즉 두 번째 시즌에서 플레이어에게 거점을 점령하고 화물을 호위하는 시간이 더 적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시스템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이곳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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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전 포인트 시스템 또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2시즌에서 플레이어들은 경기를 이기면 10점의 경쟁전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황금 무기의 획득 비용도 10배로 증가하여 300점이 아닌 3000점의 경쟁전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이것으로 경기를 무승부로 마친 경우에도 경쟁전에 참여한 플레이어들에게 경쟁전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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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플레이어들이 모을 수 있는 경쟁전 포인트에 한도가 생겼습니다. 경쟁전 포인트를 6000점을 모았다면 경쟁전을 이겨도 더 이상 포인트를 쌓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한도에 걸렸더라도 시즌 종료 보상 포인트는 지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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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 500위 시스템도 개선되었습니다. 2시즌에서 플레이어들은 상위 500위 안에 들기 위해선 최소 50회의 경쟁전 경기를 치러야 하며, 그 자리를 지키고 싶다면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경쟁전에 지속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7일간 경쟁전을 플레이하지 않은 플레이어는 자동으로 상위 500위에서 밀려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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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시즌 기간 동안 가장 많이 받았던 피드백 중 하나는 경쟁전에서 플레이어들이 경기 도중 떠나는 것과 관련된 것이었습니다. 탈주는 저희가 적극적으로 방지하고자 하는 것이기에 플레이어가 경쟁전 경기를 떠날 때 발생하는 불이익을 재고하고 있습니다.

경기 도중 떠나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주는 10분의 불이익이 최근에 추가되었고, 2시즌부터 플레이어들은 불이익 상태를 벗어나기 위해 이전보다 더 많은 경쟁전 경기를 치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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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전에 적용된 최신 변경사항들을 살펴보셨으니, 이제 여러분의 실력을 시험해 볼 시간입니다. 두 번째 시즌이 지금 PC 버전의 오버워치에서 시작되었고, PlayStation 4와 Xbox One 버전에서도 곧 시작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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