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no=2327887&keyword=15%C0%CF+%C0%AF%BD%C9%B1%E2%BA%AF+%C6%D0%B3%CE%C6%BC


우선 모든 폰개통시 판매자가 공지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요금제 몇일 또는 몇개월 유지
가입비,유심비 유무
부가서비스 필수 유지기간
유심기변
자사 15일 이후
타사 30일 이후

이럴경우 

자사로 유심기변 판매시 15일 이후로 판매 
타사로 유심기변 판매시 30일 이후로 판매

물론 유지기간내 해지 명변 번이 안하시면 판매자도 패널티 없습니다

다만 자사 유심기변일 무시하고 판매 개통폰 고장시 -  제조사 교환불가 수리만 가능
타사유심기변일 무시후 개통유심 타사기기 장착 - 판매자 패널티
기기판매후 유심단독  - 판매자 패널티 및 구입자 번이시 블랙리스트로 개통불가 통지받을수 있음


물론 유심을 자사 다른기기에 장착시 문제는 없습니다

허나 여기서 한가지

의무통화 첫콜 몇회 몇분이상 발생 조건도 항상 같이 있습니다
다만 루트에 따라 없어도 되는경우가 있지만 거의 첫콜은 있어야 하지요

결론은 기기판매는 개통자 마음입니다
다만 다음 번이를 위해서도 판매자를 위해서도 결국 서로를 위해서
초기 계약시 약속하신 부분은 지키고 판매하세요
서로에게 상도이니까요^^
도저히 이해도 안가시며 속편히 중고구매 추천드립니다


그럼요 초기 유심기변 기간만 지키신후 유심기변하시고 정상적 이용하시면 상관없습니다
다만 자사 유심기변 14일을 고지하는이유는 기기 교환이나 환불이 불가하기때문입니다


유심기변 가능일 말고 
회선 유지기간 동안은 유심단독 안됩니다. 
유지기간 안지키면 비정상 개통이니까요

여기서 궁금한게 첫콜발생은 반드시 새로 구입한 기기에서만 가능한가요? 그렇다면 미개봉으로 파는 사람들은 뭔지...

첫콜은 개통기기로 하고 ...
기기를 A/S 받고 .. 나밍을 안하고 파는거죠

아이폰 같은경우 요즘 1달동안은 리퍼가 아니라 미개봉 새것으로 교환해 주니까요


기기불량으로 센터에서 바로교품받는경우 미개봉나오는경우 있으며 특정대리점에서 기기처분할때도 미개봉나오더군요.
꼭 그것이 대리점에서 받자마자 첫콜발생안하고 파는경우라 단정짓긴 어렵죠.


유심기변 가능일 말고 
회선 유지기간 동안은 유심단독 안됩니다. 
유지기간 안지키면 비정상 개통이니까요


심단독으로 되어 있으면 번호이동 안해줍니다 거의. 유심단독으로 아예 폰을 놔두면 안됩니다.

판매자에게 패널티가 가는경우는 드물지만 님께서 차후 번이를 하시려 신청하신다면 개통불가 되시고 블랙리스트에 오르실수 있습니다 블랙리스트는 삼사가 공유합니다 ^^


정확히는 D+14일입니다. 
개통일포함 14일까지가 교품기간이기 때문에 교품기간 지나자마자가 15일째입니다. 
즉 1일 개통시 15일부터 유심기변 가능합니다. 

물론 판매자가 가입 14일 지나서 or 15일 이후부터~ 라고 표기한경우만요. 
간혹 30일이나 93일을 부르는 경우는... 뭐 지켜줘야겠죠.


그럼 번호이동으로 새폰 받고나서 
14일 이후엔 같은 통신사끼리는 바꿔써도 상관없다이건가요?


판매자분께 여쭈셔야 합니다 위에도 언급한대로 유통구조가 다양하기에 루트에 딸라 틀립니다
반드시 확인후 행하세요


네 요즘은 판매자에 딸라 틀립니다
이유는 일부 소비자의 무단 유심기변으로 인한 패널티를 받으 대리점들이 늘어나기떄문이지요
결국 소비자가 소비자를 힘들게 하는 대표적 예입니다

유심 기변일 무시할시 리베이트 환수는 없나요>?
있습니다 본사에서 소명 전화가 온다하더군요

차후 소비자는 블랙리스트에 오를수 있고요 요즘은 아주 철저합니다
달마다 미사용자도 걸러낸다 합니다


문제는 그렇게유심기변해서 기존유심이 전산에 전원off로 뜬다면 가개통의심받을확률이큽니다 
특히나 유심기변 타사3달일경우 굉장히 위험하죠

이글의 요지는 번이로 새폰을 구입한후 14일이나 15일의 기간만 지키고 저렴한 중고폰으로 유심기변한다 
그리고 새폰은 중고로 판다?! 
그래도 괜찮다 이거죠?? 
단 이왕이면 통신사가 같은폰으로만 작업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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