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스기빙 데이(Thanksgiving Day)

 

땡스기빙이 11 월 마지막주인지라 Thanksgiving Day 축제는 크리스마스와 더불어 큰 명절이라고 할 만큼 중요한 축제의 날입니다. 매년 11월 넷째 주 목요일이 미국  그러니까 올해는 11월 25일(목)입니다.


매년 땡스기빙데이에 맨해튼 34 번가에 있는 메이시스 (Macy's) 백화점 후원으로 퍼레이드를 하는데 크리스마스 시즌을 알리는 시작이자 미국에서 제일 큰 규모의 축제입니다.식품을 파는 마트에선 칠면조가 수도 없이 팔려나가고 칠면조 캐릭터가 등장하는 땡스기빙주간입니다. 물건을 매우 싸게 살수있죠

 

더 재미있는 것은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


미국의 최대 쇼핑시즌이 시작되는 날을 부르는 말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하지만, 미국인들에게는 쇼핑천국인 날! 11월 마지막 목요일인 추수감사절 다음, 금요일연중 가장 큰 폭의 세일시즌이 시작되는 날을 부르는 말입니다.


이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작으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쇼핑시즌이 시작된답니다.금요일 앞에 '블랙'이라는 표현이 붙은 것은 상점들이 이날 그 해 처음으로 장부에 적자(red)대신 흑자(black)를 기록한다는 데서 유래되었다는군요!


예를 즐자면 TV만해도 대충 6~80만원 정도 싸게 살수 있으니 우리말로는 아주 대박인 셈이지요!! 땡스기빙데이 다음날 금요일 새벽부터 시작되는 쎄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긴 행렬로 장사진을 친다고 합니다.


우리도 그 행렬에 끼어볼까 하다가 아서라~~ 산모가 감기 들거나 그 산모를 돌 봐야 할, 내가 감기가 든다면..? 곧이라도 나올 신생아 동동이의 건강까지 위협 받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참았더니 새벽에 찬바람이 나뭇가지에 윙윙대는 소리를 듣고는 참으로 안나가길 잘 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이 이야기는 땡스기빙 담 날 이야기구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