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스런 사람
텔레마케팅시 욕구불만으로 남에게 동조를 얻고 싶어하는 사람으로 가능한한 친절한 말투로 응대한다.

※말의 허리를 자르는 사람
이런사람들의 경우 힘든데요 텔레마케팅시 이기적인 성격의 소유자로 상담시간을 충분히 잡아 당신의 생각을 납득시킨다.

※유창하게 말하는 사람
능력은 있으나 때로 자신을 과시하는 타입으로 반론하지 말고 질문 스타일로 유도한다.

※격렬한 어조로 말하는 사람
비사교적이나 판단력, 비판력이 직관적인 사람으로 정신적 우위에 서서 경청하는 것이 좋다.

※무엇이든 반대하는 사람
컴플렉스 또는 자부심이 강하므로 텔레마케팅시 질문으로 대응하되 자존심을 건드리지 않도록 한다.

※같은 말을 장시간 되풀이하는 사람
자아가 강하고 끈질긴 성격이므로 문제를 압축하고, 요점을 짧게 정리하고 상대의 이야기에 동조해서는 안 된다.

※이야기를 그대로 받아들이는 사람
주체성이 결여된 자기 방어형으로 대화내용을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하면서 대응한다.

※맞장구를 잘 치는 사람
사교적인 타입이니 상대와의 기분에 사로잡혀 말을 많이 하는 것을 삼간다.

※말을 더듬는 사람
내향적이거나 행동력이 강한 사람이 많으며 사람을 사람들을 잘 안믿는 사람들이 많으니 상대의 기분을 먼저 알아내어 이야기를 보조해준다.

※주저하면서 이야기하는 사람
텔레마케터를  경계하거나 컴플렉스 소유자로서 상대가 부담없이 말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간다.

※비유를 잘하는 사람
다른 사람들보다 머리가 좋은 타입으로 논리적인 화법으로 설득하는 것이 좋다.

※스스로 비하하는 사람
실은 속으로 칭찬받기를 바라는 사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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