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S-oil면접에서 있었던 에피소드와 면접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간략하게 적어 보겠습니다. ㅎㅎㅎ
 
 
첫번째로 동기중 한명이 면접을 볼 때 5명의 면접자중 한명이 울산지역의 S-oil주유소 사진과 거기에 따른 자신의 생각을
 
분석하여 자료를 만들어 가져와 면접관들에게 보여 주었다고 합니다. 물론 말도 잘해서 좋은 점수를 받았을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친구는 떨어 졌습니다.
 
이유는 남들 하지 않는 것을 너무 튀게 했다는 것입니다. 튀는것도 정도가 있습니다. 너무 튀어서 열심히 노력한 것이
 
헛수고가 되어 버린 경우입니다.
 
두번째로 위와 같이 면접자중 1명이 S-oil에 관한 자료를 만들어 면접관들게 보여 주었다고 합니다.
 
이때 이친구는 신문기사중 사진을 스크랩하였습니다. 특히 인사과 상무님이 나오는 사진을 집중적으로 스크랩하였다고
 
합니다. 면접관중 한명이 인사과 상무님이셨고 그분은 자신의 사진이 많은 자료를 보면서 매우 흡족해 하셨고 당연히
 
면접 점수도 높게 주셨다고 합니다. 결과는 당연히 합격 74명중 면접점수가 가장 높았다고 합니다.
 
이렇듯 취업을 준비할 때 생각없이 열심히만 준비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너무 튀어서도 안되고 튀고싶으면 정말 전략적으로 해야합니다. 안그러면 오히러 안한 것만 못한게 되어 버림니다. ㅎㅎ

+ Recent posts